이케아 광명점 이달 18일 오픈
이케아 광명점 이달 18일 오픈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4.12.1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

▲ 이케아 광명점.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 코리아(IKEA Korea)가 오는 18일 국내 첫 매장인 이케아 광명점을 개장한다.

이케아 광명점은 2개층의 매장과 사무실 및 3개층의 주차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장 내 제품 판매층 면적 5만9,000㎡), 매장 내에는 실제 일상을 반영한 쇼룸이 65개 전시돼 있다. 이 곳에서 약 8,600여개의 제품들이 판매된다.

이케아 레스토랑에서는 신선하고 좋은 재료로 만든 건강한 스웨덴 요리와 한식 요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방문객들이 아이들을 맡기고 편히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스몰란드라고 불리는 어린이 놀이공간도 마련돼 있다. 스몰란드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1시간 동안 무료로 아이들을 돌봐준다.

뿐만 아니라 이케아 광명점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환경친화적인 매장이 되겠다는 목표로 총 60억원 이상을 투자해 지속가능성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매장 지붕에 3,000개의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전기를 직접 만들어내며, 매장 내 모든 조명은 LED 조명을 사용한다. 아울러 지열 에너지를 활용한 난방시스템을 구축하고 전기차 무료 충전소도 설치했다.

이케아 광명점은 광명 KTX 역세권 인근인 광명시 일직동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 서부간선도로 및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해 서울수도권과 인천, 경기 지역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