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컴포트 침대 2014 굿디자인 상품 선정
에몬스가구, 컴포트 침대 2014 굿디자인 상품 선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4.12.0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년 연속 우수디자인(GD) 선정

▲ 에몬스가구 컴포트 침대.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자사의 컴포트 침대가 2014 우수디자인상품 굿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상으로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컴포트 침대‘는 휴식과 힐링이 강조되는 트렌드에 따라 침대의 수면 기능 뿐만 아니라 독서, 부부간의 대화, 휴식 등 쾌적한 침대 생활을 위해 소파에 주로 적용되고 있는 헤드레스트 기능을 침대에 적용했다.

듀얼 방식의 침대 헤드는 6단계 각도조절이 가능해 원하는 자세로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편안한 각도 조절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로 전체적으로 모던스타일에 곡선라인을 적용해 시각적으로 편안하고 공간이 넓어 보이는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 했다.

에몬스는 이번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으로 15년 연속(2000~2014년) 선정이라는 성과를 거뒀으며, 2011 가정용가구 최초 국무총리상 수상, 2005, 2008 조달청장賞, 2009 한국디자인진흥원장賞을 수상한 바 있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에몬스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 에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가정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됐으며, 해당 기업의 상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 9만여 명을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에 1위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에몬스 관계자는 “더 좋은 디자인과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많은 투자와 연구를 하고 있다”며 “이번에 거둔 성과들은 소비자 기호의 변화를 읽고 한발 앞선 디자인 개발에 주력해 온 결과”라고 말했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