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성 의원, ‘2013 제19대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정수성 의원, ‘2013 제19대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3.12.1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국감 우수의원’.‘소비자대상’ 등 의정활동 평가 ‘6관왕’

정수성(새누리당, 경북 경주시) 의원이 13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시민단체인 한국문화예술유권자총연합회가 선정한 ‘2013 제19대 국정감사 우수위원상’을 수상했다.

▲ 정수성 국회의원(오른쪽)이 ‘2013 국정감사 우수위원상’ 수상 후 한국문화예술유권자총연합회 서정태 총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 의원은 국정감사 기간 동안 피감기관의 다양한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했을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의 방만경영, 서민과 전통시장, 중소기업 보호 등 국민생활과 직결된 문제점들을 도출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 온 점을 인정받았다.

정 의원은 “새정부 들어 처음으로 치러진 국감으로 국민의 눈높이에서 국정감사를 해야 한다는 사명감과 열정으로 동분서주했던 국정감사였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의정활동에 매진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에 앞서 정 의원은 ‘국회헌정대상’(법률소비자연맹), ‘국정감사 우수의원’(경실련), ‘2013 대한민국 인물대상’(연합매일신문사), ‘2013 대한민국 소비자대상’(한국소비자협회), ‘향군대휘장’(대한민국재향군인회) 등 시민단체의 의정활동평가에서 우수국회의원으로 선정되며 올해에만 6개의 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