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해외현장 성금 모아 필리핀 근로자 도와
SK건설, 해외현장 성금 모아 필리핀 근로자 도와
  • 장정흡 기자
  • 승인 2013.11.2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싱가포르 등 자발적 모금행사 통해 1천500여만원 전달

박문현 SK건설 와싯 가스플랜트 현장 프로젝트 디렉터(오른쪽에서 세번째)가 필리핀 태풍 피해 근로자 대표에게 성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건설은 중동, 싱가포르 등 해외 현장의 임직원들이 태풍 하이옌으로 피해를 입은 필리핀 출신 동료 근로자들을 위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SK건설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 와싯 가스플랜트 현장과 싱가포르 주롱아로마틱 콤플렉스 등 7개 해외현장의 임직원들은 최근 자발적 모금행사로 1,500여만원의 성금을 모아 태풍 피해를 입은 필리핀 동료 30여명에게 전달했다.

SK건설도 매칭펀드 방식으로 모금액에 상당하는 액수를 내놨다. 사우디 와싯과 싱가포르 현장에는 600여명의 필리핀 출신 근로자가 근무중이며, 이 중 30여명 근로자가 이번 태풍으로 가족을 잃거나 가옥 침수∙파괴 등의 피해를 당했다.

SK건설측은 가족을 잃은 필리핀 근로자들은 1개월간의 특별휴가를 받아 급히 본국으로 돌아가 유족들과 슬픔을 달래고 있다고 밝혔다.

박문현 SK건설 와싯 가스플랜트 프로젝트 디렉터는 “이번 모금에는 한국 임직원은 물론 인도와 파키스탄, 네팔, 베트남 등 글로벌 스태프들도 적극 동참했다”면서 “모랫바람과 싸우며 동고동락한 필리핀 동료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