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안전공단, 세종시와 기술교류 협약
시설안전공단, 세종시와 기술교류 협약
  • 김광년 기자
  • 승인 2013.10.1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주요시설 재해 및 재난 예방 대형시설물 유지관리 만전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김경수)과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유한식)가 손잡고 시설물 안전관리 기술 협력에 나선다.

▲ ◇김경수 시설안전공단 이사장(오른쪽)과 유한식 세종시장이 기술교류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설안전공단 김경수 이사장은 17일 세종시 유한식 시장과 ‘시설물 안전관리 및 기술교류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현재 건설 중인 도시기반시설이 준공 후 세종시에 이관됨에 따라 대형시설물의 안정적 유지관리와 국가 주요시설의 재해 및 재난 예방의 필요성이 대두, 이에 대한 상호기술협력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체결됐다.

주요협약 내용은 ▲시설물의 정기점검, 정밀점검, 긴급점검, 정밀안전진단 및 하자검사와 재난취약시설물 점검 ▲시설물 유지관리 및 공사 중 발생되는 문제점에 대한 기술적인 사항의 자문, 공동 세미나 및 토론회 개최 등 지원과 정보의 교류 ▲안전점검 및 안전진단 기술의 연구, 개발, 교육 및 보급 ▲세종특별자치시 공동구 운영․관리 위탁 등이다.

시설안전공단 김경수 이사장은 “이번 기술교류 협약을 계기로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는 대한민국의 행정수도인 세종시가 보다 안전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공단은 이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