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엘리베이터컨설팅, 국내외서 ‘종횡무진’
코리아엘리베이터컨설팅, 국내외서 ‘종횡무진’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3.08.1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리베이터 컨설팅 100개 프로젝트 수주 돌파

초고층 건축물 E/L컨설팅 문화 자리매김 공로 커

승강기업계 CM기업인 코리아엘리베이터컨설팅(주)(대표이사 박응구)가 엘리베이터 컨설팅 프로젝트 100개 수주를 돌파, 국내외서 발군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지난 2009년 6월 설립된 코리아엘리베이터컨설팅은 그동안 국내 엘리베이터 컨설팅, 감리 및 연돌현상 시뮬레이션 컨설팅 분야를 주도하며 100개가 넘는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최근 밝혔다.

코리아엘리베이터컨설팅이 그동안 수주한 사업에 따르면 건축설계단계 컨설팅 50개, 시공단계 컨설팅(감리)는 60개, 연돌현상 시뮬레이션컨설팅은 무려 30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중에서 엘리베이터컨설팅 분야에서는 100층이상의 초고층 빌딩이 3개, 40층이상의 고층빌딩도 16개 프로젝트를 수행했을 뿐만아니라 시공단계 컨설팅(감리)는 40층이상의 고층빌딩을 10개, 연돌현상 시뮬레이션컨설팅 분야에서는 40층이상의 고층빌딩을 16개 프로젝트 수행하며 초고층 분야에서 경험과 노하우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최근 20년 이상 아파트가 증가, 승강기 교체 물량이 늘어감에 따라 승강기 교체감리 수요 또한 늘어가고 있어 현재 약 20개 아파트의 승강기 520대의 감리를 수행하고 있는 코리아엘리베이터컨설팅은 이 가운데 분당파크타운(84대), 대전누리아파트(60대) 등 대형 아파트도 수주하며 국내 초고층 건축물의 엘리베이터 컨설팅 문화를 자리매김했다.

또한 코리아엘리베이터컨설팅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그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Lotte Center Hanoi(65층), Kinaxixi Angola, BD City, Angola, Myanmar Yangon Hotel 등 약 10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고 이중에 65층에 승강기 속도 420m/min가 설치되는 Lotte Center Hanoi 프로젝트의 경우는 설계단계에서부터 시공단계까지 전 공정에 걸쳐 엘리베이터 컨설팅 및 감리를 수행 중이다.

또한 Myanmar Yangon Hotel 은 호텔 15층과 서비스레지던스 30층의 연면적 10만4,000㎡ 건물에 승강기가 총 20대 설치되고 승강기 최고 속도는 180m/min이 설치될 예정으로 특히 이 현장에는 IBC(International Building Code)가 적용돼 눈길을 끌고 있다.

IBC코드에서 승강기 관련 사항은 특이한 것은 우선 한 개의 승강로에 최대 3대 까지만 설치 하도록 제한하고 승강로 상부에 화재시 연기 및 가스가 외부로 빠져 나갈 수 있도록 환기구를 설치해야 하며 승강기 도어는 1시간 방화도어를 적용해야 한다.

또 상부 층에서 환자 발생 시 들것으로 이동 가능하도록 610mm×1930mm 이상의 카 내부 치수인 승강기가 필히 1대 이상 설치돼야 하며 계단실 벽체와 승강기의 승강로 벽체를 공동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고 분리, 설치하는 등 난이도가 높아 기술력이 강조되는 부문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코리아엘리베이터컨설팅 박응구 사장은 “초고층 건축물은 특히 엘리베이터 컨설팅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국내에서도 엘리베이터 컨설팅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까지 인정받고 있는 코리아엘리베이터컨설팅으로 도약했다”고 그동안의 수행실적을 자랑했다.

또한 박 사장은 “앞으로도 기술력을 앞세워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더욱 큰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