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비상임이사·청년 주니어보드, 소통간담회 성료
코레일 비상임이사·청년 주니어보드, 소통간담회 성료
  • 신용승 기자
  • 승인 2024.03.29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여건·안전관리 등 현안 공유… 공사 발전방안 모색
28일 코레일 서울사옥에서 비상임이사와 주니어보드가 소통간담회를 열었다.

[국토일보 신용승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8일 서울사옥에서 비상임이사와 수도권지역의 청년이사 ‘주니어보드’ 간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주니어보드(Junior Board)’는 차장급 이하의 젊은 실무자로 구성된 청년 이사회로 경영에 도움이 되는 건의 사항이나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올해 주니어보드는 총 270명으로, 수도권지역(서울·수도권동부·수도권서부본부)에서는 60명이 활동한다.

이번 간담회는 비상임이사 현장소통의 일환으로 주니어보드의 활동 상황과 고충을 들으며 철도 현장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공사의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해 11월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이날 비상임이사와 주니어보드가 8명씩 참석해 직급과 세대를 떠나 △경영여건 △안전관리 △기술혁신 등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며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주니어보드는 주요 활동을 소개하고 MZ세대로서 조직문화에 대한 진솔한 의견을 이야기했고 비상임이사는 외부 전문가로서의 생각 등을 공유했다.

황보석(청량리시설사업소 대리) 주니어보드 의장은 “MZ세대로서 솔직하게 대화하고 외부전문가의 고견을 듣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특히 공사의 주요 정책에 대한 의사결정 과정을 알게 돼 업무를 넓게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김은순 비상임이사는 “젊은 직원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보며 덩달아 좋은 에너지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현장의 목소리를 들으며 부드럽고 활기찬 조직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