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오토텍, ‘OTA 통풍시트 제어기’ 북미 수출 시작
KB오토텍, ‘OTA 통풍시트 제어기’ 북미 수출 시작
  • 김현재 기자
  • 승인 2024.03.2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오토텍 OTA 통풍시트 제어기.(사진제공 : KBI그룹)
KB오토텍 OTA 통풍시트 제어기.(사진제공 : KBI그룹)

[국토일보 김현재 기자] KBI그룹의 KB오토텍은 지난해 북미지역 애디언트사로부터 수주한 ‘OTA 통풍시트 제어기’를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공급한다고 오늘(27일) 밝혔다.

최근 글로벌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은 차량용 각종 소프트웨어를 OTA(무선통신 업데이트)가 가능한 방향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 가운데 KB오토텍은 OTA 구현에 필요한 보안인증 프로그램 및 솔루션을 발 빠르게 투자해 OTA 개발환경을 조기에 도입 완료했다.

OTA 통풍시트 제어기는 기존 자동차 내비게이션에서 적용하던 OTA기능을 통풍시트 제어기(SHVU)까지 확대 적용해 무선통신으로 최신 버전의 시트 제어 소프트웨어를 유지할 수 있도록 구현해준다.

KB오토텍은 해외시장에서 발빠른 사업확장을 통해 전장부품사업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현재 통풍시트용 전장부품 매출비중을 0%에서 20%까지 확대해 급변하는 자동차부품시장에서 보다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실현해가고 있다.

또한 제어기를 설계부터 생산까지 원스톱방식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핵심 제조설비인 ‘표면실장기술(SMT라인)’ 내재화를 완료함으로써 빠른 개발경쟁력을 확보했다.

KB오토텍 관계자는 “상생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노사가 뭉쳐 회로도 설계에서 펌웨어 구성, 제어기 제작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개발과정의 돌발변수에 보다 빠르게 대응함으로써 개발경쟁력에서 우위를 확보했다”며 “이번 제품의 북미지역 공급을 필두로 전 세계로 수출 지역을 확대해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