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대전고용노동청, ‘지역사회 취업 활성화’ MOU 체결
코레일·대전고용노동청, ‘지역사회 취업 활성화’ MOU 체결
  • 신용승 기자
  • 승인 2024.03.2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직무 일경험 프로그램·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등 제공
△ 코레일은 26일 오전 대전사옥에서 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지역사회 취업 활성화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왼쪽부터 정향숙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이민철 코레일 기획조정본부장)
코레일은 26일 대전사옥에서 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지역사회 취업 활성화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정향숙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이민철 코레일 기획조정본부장.

[국토일보 신용승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6일 대전사옥에서 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지역사회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인 ‘일경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직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향후 △일경험 프로그램 참여자 채용과 운영 △직무경험 제공과 취업역량 강화 △청년 일자리 창출 활성화와 안정적인 구직 환경 조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코레일은 오는 4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총 200여 명 규모의 일경험 프로그램을 운영, 참여자들은 전국 철도역 등 주요 사업장에서 철도 관련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코레일 직원이 멘토로 나서 행정업무, 직장예절, 취업정보 등을 알려주는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민철 코레일 기획조정본부장은 “참여자들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청년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