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글로벌 스윔웨어 브랜드 아레나에 3D익스피리언스 웍스 솔루션 적용
다쏘시스템, 글로벌 스윔웨어 브랜드 아레나에 3D익스피리언스 웍스 솔루션 적용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3.2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르고 지속가능한 프로토타입 제작 지원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다쏘시스템은 글로벌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스윔웨어 브랜드 아레나가 고성능 제품의 신속하고 지속가능한 제공을 위해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웍스(3DEXPERIENCE Works)를 활용한다고 밝혔다.

3D익스피리언스 웍스는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SOLIDWORKS) 애플리케이션을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3DEPXPERIENCE Platform)으로 확장한다.

다쏘시스템은 3D 익스피리언스 웍스를 통해 아레나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맞는 클라우드 기반의 설계, 시뮬레이션 및 협업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에 대한 엑세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레나 팀과 파트너는 버추얼 트윈상에서 실시간 정보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협업해 제작, 테스트 및 최적화하는 동시에 물리적 프로토타입을 위한 시간과 리소스를 줄일 수 있다.

실제로 아레나는 다쏘시스템 솔루션을 통해 수경 프로토타입 제작 주기를 70% 단축하고, 출시 기간을 앞당겼다.

2019년에 출시된 3D익스피리언스 웍스는 혁신을 거듭하는 수백만 명의 솔리드웍스 고객과 중소기업을 위한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다.

3D익스피리언스 웍스는 협업과 제조 효율성 및 비즈니스 민첩성을 개선하고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는 플랫폼의 미세 조정 및 간소화된 애플리케이션으로 솔리드웍스의 사용 편의성을 확장한다.

로리스 발레시(Loris Vallesi) 아레나 IT 및 비즈니스 솔루션 책임자는 “아레나는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3D익스피리언스 웍스를 통해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는 설계자들이 단일 환경에서 함께 작업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도와 파트너와의 협업에 큰 도움이 된다”며, “버추얼 트윈을 사용하면 여러 제품의 샘플을 만들거나 타사 제품 샘플을 활용할 필요없이 설계 환경의 모든 것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은 물론, 개선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전사의 프로세스를 지속가능하고 고객에게 성능, 스타일, 편안함, 착용감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앙 파올로 바씨(Gian Paolo Bassi)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웍스 수석 부사장은 “글로벌 스윔웨어 브랜드 아레나는 기업의 협업 및 생산성, 혁신에 있어 3D익스피리언스 웍스 포트폴리오의 독보적인 가치를 완벽하게 증명한다”며, “다쏘시스템의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은 제품 속성과 성능을 효율적으로 모델링 및 시각화해 예측하고 보다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혁신에 기여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며, 우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을 개선할 것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