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 본격 오픈
삼화페인트,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 본격 오픈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3.2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선호 높은 인기 컬러·폭 넓은 컬러군 디지털로 구현

컬러 시뮬레이션 기능·선택한 컬러가 적용된 공간 예시 확인
삼화페인트가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를 본격 오픈했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삼화페인트공업은 디지털 시대의 변화에 맞춰 자체 개발한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를 본격 오픈했다.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스테디 컬러와 신규 트렌드 컬러 1200가지 색을 디지털로 구현한 디지털 컬러북이다.

컬러북은 소비자가 원하는 색을 찾거나 정확한 컬러를 선택하는 데 사용되는 컬러 모음집이다.

그동안 컬러는 모니터로 보는 색과 실제 눈으로 보는 컬러북 간에 미세한 색감 차이가 존재했다.

삼화페인트는 이러한 색감 차이를 최소화해 동일 색깔, 품질 등 안정적인 색채 구현을 위해 온라인에서도 실제 컬러북과 비슷한 색감을 내는 디지털 컬러북을 개발했다.

삼화페인트가 개발한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는 컬러, 배색, 공간으로 구성돼 있어 직관적이다. 컬러 메뉴에는 RGB, CMYK, 먼셀, NCS 컬러코드, 팬톤 호환 컬러 등 컬러별 데이터들을 종합적으로 수록해 전문가들의 업무 활용도를 높였다. 배색 메뉴에는 배색 예시를 확인해 볼 수 있다.

공간 메뉴에는 내외부 공간 유형별로 컬러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컬러 시뮬레이션은 단독주택·공용주택, 저층·고층, 거실·침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색을 직접 적용해 보고, 그 결과물을 즉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은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는 오프라인 컬러북과 디지털 컬러의 색차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했다”며 “정확한 컬러 구현뿐만 아니라 컬러 데이터를 오픈 소스로 제공해 전문가들의 편의를 크게 높였다”고 말했다.

한편,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는 삼화페인트 홈페이지 또는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