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복정1지구 초역세권 아파트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 4월 분양
성남 복정1지구 초역세권 아파트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 4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3.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위례역 초역세권·안심통학권·숲세권 등 정주여건 우수

위례신사선·트램(예정) 등 향후 상승 기대감 높아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 조감도.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 조감도.

성남 복정1지구에서 초역세권 아파트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가 4월 분양에 나선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계룡그룹 KR산업이 시공하는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1지구 B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 84㎡ 단일 주택형 총 51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기준 주택형별 세대수는 △84㎡A 457세대 △84㎡B 53세대 등으로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복정1지구는 경기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과 창곡동 일대 57만7,708㎡에 3,400여 세대, 1만800여명이 거주하게 되는 미니 신도시다. 위례신도시와 바로 맞붙어 있어 주거·교육·문화 등 완성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탄탄한 교통망을 바탕으로 강남 접근성이 우수한 ‘준서울’ 입지로 평가된다.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는 공공택지지구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 위례신도시 시세 대비 합리적 분양가가 책정된다는 장점으로 내 집 마련을 위한 소비자들의 청약수요가 모일 것으로 전망된다.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는 지하철 8호선 남위례역이 도보 약 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잠실역(2호선·8호선)까지 환승 없이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고, 복정역(8호선·수인분당선), 가락시장역(3호선·8호선), 석촌역(8호선·9호선) 환승을 통하면 서울 강남권 주요 지역으로 쾌속 이동이 가능하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송파IC), 분당-수서간고속화도로, SRT수서역 등도 인접해 수도권을 아우르는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여기에 위례-신사선(2028년 예정), 위례선 도시철도(트램)도 추진되고 있어 교통 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안전한 교육환경도 자랑거리다.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 단지 정문 앞에 유치원과 초등학교(2026년 상반기 예정)가 위치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다. 도보 5분 이내 거리에는 복정고등학교가 자리해 있고, 위례신도시 내 학원가와 서울 대치 및 잠실 지역 학원가도 가까운 만큼 우수한 교육여건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주거 인프라도 탄탄하다.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는 위례신도시와 인접한 입지를 바탕으로 스타필드시티 위례, 트랜짓몰 등 위례신도시에 형성된 편의시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가든파이브, 롯데월드몰, 수서역 신세계백화점(예정) 등 대형 상업시설도 자리해 완성도 높은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는 영장산 숲으로 둘러싸인 ‘3면 숲세권’ 단지다. 위례역사수변공원, 위례근린공원, 영장근린공원 등 단지 주위로 다양한 대형 공원도 자리해 있어 입주민들은 풍부한 녹지 속에서 여유롭고 쾌적한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다.

차별화 요소도 도입된다.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일조권을 높이고 주거 쾌적성도 극대화했다. 또한 세대 내에서 영장산 숲 경관을 조망(일부세대 제외)할 수 있도록 했다. 영장산과 연계한 단지 내 산책로를 조성하고, 단지 곳곳에는 공원과 휴게시설을 마련해 공원형 단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는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 주택형으로 구성됐다. 4Bay 혁신평면(일부 세대)과 전 세대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