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양지 서희스타힐스 하이뷰’ 견본주택 오픈… 실수요자 몰리며 ‘주목’
‘용인양지 서희스타힐스 하이뷰’ 견본주택 오픈… 실수요자 몰리며 ‘주목’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4.03.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3층 지상 29층 9개동, 전용 59~84㎡ 총 1천265세대 대단지 조성… 현재 조합원 선착순 모집 중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비전 수혜·제2경부고속도로 2025년 개통 예정 등 기대
3억원대 합리적 가격·미래가치·평면 등 입소문 퍼지며 방문예약 줄이어

‘용인양지 서희스타힐스 하이뷰’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
‘용인양지 서희스타힐스 하이뷰’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서희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일원에 공급하는 ‘용인양지 서희스타힐스 하이뷰’ 견본주택이 지난주 오픈한 가운데 수요자들의 큰 주목을 받으며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현재도 방문객이 지속해서 늘고 있으며, 방문객들 사이 입소문이 퍼지며 방문예약은 물론 전화문의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용인양지 서희스타힐스 하이뷰’ 분양 관계자는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조성 계획으로 들썩이고 있는 용인 처인구에 들어서는 3억원대 아파트”라며 “4Bay 위주의 판상형 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높인 우수한 상품성, 사업승인까지 난 안전한 아파트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평면에 대한 방문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2023년 도급순위 20위, 1군 건설사로 지역주택조합의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서희건설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을 높였으며, 트렌디한 설계에 팬트리(세대별 상이),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을 더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대단지에 걸맞은 피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GX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다양한 개발 비전의 수혜를 받는 뛰어난 입지 또한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는 후문이다.

‘용인양지 서희스타힐스 하이뷰’가 들어서는 용인특례시 처인구는 삼성전자의 세계 최대 규모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와 SK하이닉스의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가 들어설 예정으로, 삼성전자가 남사읍 일대 개발면적 약 215만평에 300조원을, SK하이닉스가 원삼면 일대 개발면적 약 126만평에 120조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따라서 향후 용인 처인구는 총 341만평에 420조원이 투자되는 세계 최대규모 반도체도시로 탈바꿈될 예정으로, 이 지역은 앞으로 신규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이러한 글로벌 개발 비전으로 용인 처인구, 동일 지역에 조성되는 ‘용인양지 서희스타힐스 하이뷰’는 용인 동부권 개발의 최대 수혜처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처인구 고림동 일원에 물류시설 및 지원∙복합시설 등으로 구성되는 ‘용인국제물류4.0 물류단지’ 조성사업이 오는 2024년 완공 예정으로 개발 완료와 함께 인구 유입에 따른 주거 인프라 개선은 물론 주거시설의 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교통환경으로는 단지와 가깝게 ‘제2경부고속도로’라고 불리는 서울세종고속도로가 2025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이 도로가 완공되면 본 단지에서는 30분대로 서울까지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며, 영동고속도로와 연결돼 수도권 어디든 빠르게 이동도 가능할 전망이다. 영동고속도로 양지 IC가 가깝게 위치해 있으며,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중부대로 등도 가깝게 이용 가능하다.

교육여건으로는 단지 바로 앞 양지초등학교, 도보권 용동중학교 및 신설 중인 초·중교가 가깝게 위치해 있어 안심 학세권을 형성하고 있으며, 지구 내 초·중교 부지가 계획되어 있어 더욱 우수한 교육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 태봉산 등 쾌적한 환경은 물론 다목적 광장으로 조성된 양지체육공원, 다수의 캠핑장 및 수목원 등이 가까워 입주민들의 여가활동 여건 또한 우수하다. 이밖에 양지파인CC∙지산CC∙아시아나CC∙은화삼CC 등이 가깝게 위치해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지난 2022년 11월 사업승인을 완료한 ‘용인양지 서희스타힐스 하이뷰’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일원에 지하 3층, 지상 29층, 9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265세대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으로 현재 조합원을 선착순 모집 중에 있다.

‘용인양지 서희스타힐스 하이뷰’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