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LSA, 민원처리 최고 등급 획득…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 ‘성과’
KoELSA, 민원처리 최고 등급 획득…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 ‘성과’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4.03.2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권익委, 국민신문고 평가 ‘우수기관’ 선정

장기 미처리 민원 단 1건도 없어
대부분 항목서 높은 점수 획득 ‘의미’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청사 전경.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청사 전경.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고객중심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는 KoELSA(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공공기관 민원처리 최고 평가를 받았다.

KoELSA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2024년 공공기관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실태점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전국 27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에 대해 처리 기간 준수도, 접수 신속도, 민원 만족도 수준 등 6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에서 KoELSA는 장기 미처리 민원이 1건도 없고 대부분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 최고 등급인 ‘우수’등급을 받았다.

한편 KoELSA는 국민신문고 민원분류담당자를 부서장으로 지정해 민원처리 상황을 철저히 관리하는 등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를 목표로 민원업무를 운영하고 있다.

KoELSA 이용표 이사장은 “이번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단 직원들이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