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범어우방1차 재건축 '대구 범어 아이파크' 4월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범어우방1차 재건축 '대구 범어 아이파크' 4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3.1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총 418세대 중 일반분양 143세대 및 오피스텔 30실

대구 지하철 2·3호선 이용 가능한 '더블 역세권' 입지

우수 명문학군·수성구 학원가 등 탁월한 교육환경 갖춰
대구 범어 아이파크 투시도.
대구 범어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이 오는 4월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620번지 일원에 ‘대구 범어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대구에서 약 6년 만에 선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이며, 범어우방1차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으로 공급된다.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교통여건·교육환경·생활인프라·자연환경 등이 모두 우수해 주거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더블 역세권 입지는 물론 대구의 대치동이라고 불리는 수성구 범어동에 조성돼 교육환경이 우수한 지역인 만큼 향후 다양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6층, 4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84·121㎡ 총 418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37·59㎡ 총 30실 규모이며, 아파트는 84㎡ 143세대, 오피스텔 37·59㎡ 30실을 일반분양한다.

■ 더블 역세권, 우수한 교육여건, 풍부한 생활인프라, 쾌적한 자연환경 갖춰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인근에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이 위치한 뛰어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또 도보로 대구 지하철 2호선 범어역을 이용할 수 있어 더블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대구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KTX동대구역도 이용 가능해 광역 이동이 편리하다. 이에 더해 대구 지하철 4호선(엑스코선)은 지난 2월에 국토부 기본계획 고시가 발표 됐으며 2030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 노선은 수성구민운동장~범어~동대구역~엑스코 등 대구 주요 역을 정차할 예정으로, 단지 바로 앞 수성구민운동장역이 4호선의 출발역으로 확정된 만큼 향후 이곳의 교통 여건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교육열이 높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서 공급된다. 대구 수성구는 지방 지역에서 강남 대치동으로 불릴 정도로, 서울 못지 않은 대표 명문 학군지다. 또 범어동은 대구에서 전통 부촌지역으로 손꼽힌다.

단지 인근에는 동산초, 황금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대구과학고 등의 명문 학군들이 위치해 있다. 또 대구의 대치동 학원가로 불리는 수성구 학원가도 인접해 주거 선호도가 높은 만큼, 자녀 교육열이 높은 학부모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생활인프라 시설도 풍부하다. 수성시장, 황금시장 등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범어먹거리타운, 범어로데오타운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 황금2동행정복지센터, 수성구청 등 관공서 이용이 편리하며 수성구민운동장, 수성국민체육센터, 대구그랜드면세점, 대구한의대학교부속 대구한방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것은 덤이다. 단지 인근에 대구어린이세상, 범어공원 등이 위치해 있으며 대구어린이세상에는 동물원, 식물원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 있다. 또 대구 대표 도심 속 공원인 범어공원은 등산로,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다. 공원에는 시문학동산, 유적지 등의 시설이 조성돼 있으며 국립대구박물관이 공원과 인접해 있어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 차별화된 상품으로 꾸민 대구 랜드마크 아파트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중형 평형을 비롯해 세대 내에서 주거 기능 외에 취미, 여가 생활까지 즐길 수 있는 중대형 평형에 이르기까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전 세대는 조합원 세대 및 일반분양 세대 내부(창호, 가구, 주방, 욕실 등) 동일한 고급스러운 마감자재가 시공될 예정이다.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세대별 맞춤형 평면설계와 고급스러우면서 감각적인 외관 디자인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녹음과 잔디가 어우러진 그린플라자,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포켓가든, 어린이놀이터 등 자연과 조화된 조경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실내골프연습장, 주민운동시설, 스카이라운지, 작은도서관, 포레스트가든, 시니어가든 등 취미생활 및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한 커뮤니티 시설과 다양한 여가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함께 마련해 입주민의 자부심과 편의성을 한층 높여줄 계획이다.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후분양 아파트로 공급되며 현장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 있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상동에 마련된다. 입주는 올해 9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