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아르피나, 청소년 양궁 체험 프로그램 신규 모집
부산 아르피나, 청소년 양궁 체험 프로그램 신규 모집
  • 부산=한채은 기자
  • 승인 2024.03.1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유스호스텔, 양궁 체험 무료 참가자 모집
"건강한 활동과 안전한 체험을 위한 프로그램"
부산도시공사 전경.
부산도시공사 전경.

[국토일보 한채은 기자] 부산도시공사(이하 공사) 아르피나가 양궁을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활동 프로그램으로 개설하고,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궁에 대한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체육활동과 집중력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안전교육부터 시작해 장비 사용법 교육, 실습까지 진행되며, 공사 양궁팀 소속 선수들이 직접 교육에 참여한다.

이번 체험에서는 청소년들의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특수 제작된 활과 화살을 사용할 예정이며, 개량된 장비를 활용해 더욱 쉽고 안전한 체험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르피나 양궁 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30일 및 4월 6일 이틀에 걸쳐 초등학교 4~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급별로 15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공사 김용학 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아르피나가 국내 최고의 청소년 수련시설로 자리매김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자 양궁팀은 생활체육 활성화 및 비인기 종목에 대한 지원을 위해 1995년에 창단됐으며, 2022년 제56회 전국 남·여 종별 선수권 39회 개인전 2위, 제39회 올림픽 제패 기념 회장기 대학·실업 양궁대회 단체 3위를 기록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