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회원모집…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2' 민간임대 눈길
14일부터 회원모집…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2' 민간임대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3.1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2 광역조감도.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2 광역조감도.

남곡2지구 민간임대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2'가 오는 14일 홍보관을 열고 회원 모집을 실시한다.

용인 처인구 양지면 일대에 위치한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2' 최고 지상 20층, 전용 59~74㎡, 총 641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장기 민간임대아파트로 최장 10년간 제약 없이 거주 가능하며 시공예정사는 동원건설산업㈜다.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2가 들어서는 용인 처인구에는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클러스터와 각종 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 기흥구 일대에는 플랫폼시티사업도 추진 중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누릴 수 있다.

우선 용인시 이동읍에 '반도체 특화도시'가 조성될 예정이며, 이 부지는 대규모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부지와도 인접한 곳으로, 앞으로 국가산업단지가 조성되면 근로자 등의 배후 주거도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삼성전자가 300조원을 투자할 이동·남사읍 국가산업단지와는 별도로 용인 원삼면에 조성 중인 SK하이닉스 용인반도체 클러스터에서 근무할 인력 유입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이동읍에 조성될 신도시는 주거지로서의 가치 급등이 기대된다.

탁월한 입지여건도 자랑이다. 단지는 초등학교부지를 품고 있고 용동중학교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여기에 양지체육공원, 양지승마클럽, 지산리조트, 양지리조트, 에버랜드, 용인대장금 파크 등 여가 생활을 즐기기 좋은 여러 시설들이 주변에 대거 위치해 있다. 특히 양지CC, 지산CC, 아시아나CC 등 '골프 8학군'으로 불리는 골프장들이 여럿 위치해 있는 입지여건도 갖추고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영동고속도로 양지IC가 반경 2km내에 위치해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제2경부고속도로, 제2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전역의 접근성도 향상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GTX용인역(계획), 동탄~부발간 신설국철, 삼동~안성간 경강선 등 다수의 철도 호재도 계획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2는 단기간 회원모집 마감에 성공했던 1차 단지의 흥행을 잇는 단지로, 각종 정부 대출도 받을 수 있어 이자만 내고 살면서도 향후 확정분양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해 전세, 분양의 장점을 모두 갖춘 상품으로 각광받으며 빠르게 계약 마감될 것이다"라며, "가격이 합리적인 것은 물론, 용인 처인구의 대규모 반도체 호재도 예정돼 있어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