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망 프리미엄 부각…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 마감 임박
조망 프리미엄 부각…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 마감 임박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3.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망권 우수한 15층 이상 고층 모두 소진… 희소성 높은 조망권 프리미엄 입증

동·호수 골라 즉시 계약… 발코니 확장 무상,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제공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

DL이앤씨가 강원도 원주시 일원에 공급한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 분양물량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 속에 마감이 임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희소가치가 높은 탁 트인 조망권을 갖춘 점에 수요자들이 저마다 로열동, 로열호수 선점을 위해 찾아온 결과다.

부동산 시장에서의 조망권은 역세권, 학세권 등과 함께 집값을 결정짓는 중요한 잣대다. 실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강원 강릉시에 위치한 '강릉 유천 유승한내들 더퍼스트'의 경우 대관령, 강원 도심 조망이 부각되며 전용면적 84㎡가 올해 2월 매매가 5억7,000만원에 최고가로 손바뀜이 됐다.

또 공원과 공지천 조망이 가능한 강원 춘천시의 '춘천 파밀리에 리버파크'는 전용면적 84㎡의 분양권이 올해 1월 최고가 5억5,634만원으로 매매거래가 이뤄지기도 했다. 이는 비슷한 시기 거래된 저층세대의 매매가 대비 1억원 가량 차이가 나는 금액이다.

조망권이 자산가치를 높이는 요소가 된다는 것을 체감한 수요자들은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 분양물량을 선점하기 위해 가세하고 있다.

이에 조망권 프리미엄이 예상되는 고층은 이미 잔여물량을 찾기 힘든 상태다. 심지어 15층 이상 고층은 모두 소진된 상황이다. 중층에서도 앞 동에 가림 없이 조망권이 확보돼 있어 조기 소진 가능성까지 높아지면서 이를 선점하는 수요자들 간의 경쟁도 치열하다. 원주시에서 e편한세상 브랜드의 선호도가 얼마나 높은 지를 단번에 보여주는 대목이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는 총 222세대로 구성돼 있다. 2회차의 모든 세대는 단지 전면부에 배치돼 백운산 등 탁 트인 조망권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이러한 조망권을 누릴 수 있는 단지는 약 38%(총 572세대 중 2회차 222세대)에 불과하다. 남아 있는 로열동, 로열호수 마저도 빠른 속도로 소진되고 있다.

■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 또 다른 특징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는 1회차 성공 분양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발코니 확장 무상 지원 혜택이 제공되고, 1차 계약금은 500만원 정액제에 불과하다.

계약금 10% 완납 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단기간에 조망권 프리미엄에 따른 시세차익도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중도금 대출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는 것은 물론 담보대출 전환 시 대출 한도가 줄어들 수 있는 '스트레스 DSR'도 적용받지 않는다.

이 단지를 공급하는 DL이앤씨는 자기자본대비 도급사업 PF 규모가 7.9% (3,150억원)로 주요 건설사 중 낮고, 2019년 이래 신용등급 'AA-'를 일관되게 유지하며 건설업종에서 최상위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이에 시공 안정성은 물론 분양조건 변경 없이 유일하게 성공 분양까지 완료한 'e편한세상' 브랜드의 프리미엄과 우수한 상품성도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에는 원주시 최초로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되고 단지 내, 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돼 공기질도 깨끗하게 유지된다. 또 층간소음 최소화를 위한 완충재(60T),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디테일한 열교설계를 통한 단열기술 등 독보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단지로 지어진다.

이 단지는 '무실지구 생활권'과 인접해 있으며 반경 3km 내 대형마트가 있고 영화관, 한지테마파크, 원주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 젊음의 광장 등 문화·체육시설이 들어서 있다. 서원주초등학교와 남원주중학교도 반경 1km 거리로 가깝고 단구근린공원, 중앙공원, 무실체육공원 등 공원도 이용할 수 있다.

향후에는 서울 강남(수서), 경기 판교 생활권을 누리게 하는 여주~원주 복선전철(2028년 개통 예정)에 이어 최근 발표된 교통계획에 따라 원주시에서도 GTX-D노선(예정)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이에 따른 편의성과 집값 향상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이러한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는 현재 수요자들이 마음에 드는 로열동, 로열호수를 골라 즉시 계약에 나설 수 있다. 또한 계약금 10% 완납 후 입주 전까지 추가적으로 들어가는 현금이 없어 안정적인 내 집 마련을 위한 최적의 거처가 될 전망이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의 2회차에 대한 자세한 분양 정보는 주택전시관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주택전시관은 홈플러스 원주점 건너편에 있다.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