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3D프린터를 부탁해!’ 시즌 1 세미나 개최
스트라타시스, ‘3D프린터를 부탁해!’ 시즌 1 세미나 개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3.1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서 스트라타시스 세미나 열어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스트라타시스가 다가오는 21일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에서 ‘2024 스트라타시스 세미나 시즌1’을 개최한다.

스트라타시스는 그동안 3D프린팅 관련 인프라를 총망라한 인사이트를 많은 이들에게 공유해 왔다. 이는 네트워킹을 통해 비즈니스의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함은 물론 변화하고 있는 환경과 미래의 확장성을 알리기 위해서다.

‘2024 스트라타시스 세미나 시즌1’의 테마는 ‘3D프린터를 부탁해!’로 정했다. 총 3시간 동안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가자들의 궁금증 해소 및 이해도 제고에 초점을 맞춰 진행될 방침이다.

세미나의 프로그램은 알차고 유익하게 구성됐다. 스트라타시스 코리아 어플리케이션 팀장 고유성 부장이 ‘SSYS 3D프린터 주요 기술 소개를 부탁해’라는 주제로 스트라타시스의 주요 솔루션 및 기술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이어 조성근 영업상무가 스트라타시스 업계 트렌드와 3D프린터의 국내 활용 현황 및 입지를 소개하며, 김창종 고객 지원팀 팀장이 사용 환경에 적합한 설치와 가이드를 설명할 예정이다.

단국대-스트라타시스 첨단제조융합연구센터(DSC)센터 내에 갖춰져 있는 스트라타시스의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대형 부품 제작이 가능한 FDM 기술 기반 F770 프린터와 모든 산업 응용 분야에 적합한 표준, 엔지니어링 등급, 고성능 열가소성 수지를 제공하는 F450MC 프린터, 프로토타이핑부터 생산에 이르기까지 복잡한 형상, 복잡한 디테일, 풀 투명성 및 유연한 부품 제작이 가능한 풀컬러 PolyJet 프린터인 J850Prime/J55Prime/J35Pro, 스트라타시스의 최신 기술인 SAF(Selective Absorption Fusion)기술 기반 H350 프린터 등 스트라타시스 신장비를 고루 만날 수 있다.

이번 ‘3D프린터를 부탁해!’ 세미나는 스트라타시스 세미나 신청하기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석자는 선착순으로 총 30명이 선정되며, 참여자에게는 보조배터리를 비롯해 치킨 세트, 배달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이 증정될 계획이다.

스트라타시스 문종윤 지사장은 “최근 여러 산업과 접목되고 있는 3D프린팅은 높은 관심과 함께 지속 발전 중”이라며 “3D프린팅 산업을 리딩하는 글로벌 대표 기업 스트라타시스는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핵심 역량과 최신 솔루션 등의 지식 공유를 통해 업계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트라타시스는 항공우주, 자동차, 소비재, 디자인, 교육 및 의료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을 위한 3D프린팅 및 적층 제조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3D프린팅 기술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1월 스트라타시스는 ‘단국대-스트라타시스 첨단제조융합연구센터(DSC)’를 개소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견인할 3D프린팅 분야 엔지니어 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