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주택전시관 오픈… 방문객 호평 이어져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주택전시관 오픈… 방문객 호평 이어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3.0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품아·역세권 입지… 계약금 10%·중도금 무이자·발코니 무상 혜택

13일 특별공급, 14일 1순위 청약접수

가점 낮은 수요자도 청약 신청 가능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투시도.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투시도.

DL건설이 지하철 1, 4호선 및 GTX-C노선(예정) 금정역 일원에 짓는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의 주택전시관에 오픈 직후부터 내 집 마련과 투자를 염두에 둔 수요자들이 몰리면서 인기 단지의 위엄을 여지없이 보여주고 있다.

실제 9일 오픈한 주택전시관에는 이른 시간부터 긴 대기 줄이 형성되는 등 인파가 몰리며 북새통을 이뤘다. 내부는 모형도를 관람하려는 수요자들과 유니트를 보려는 수요자들로 북적였고, 상담석에 이어 대기석까지 많은 이들로 인해 발 디딜 틈조차 없었다.

주택전시관에 방문한 이들은 저마다 호평을 쏟아내며 적극적인 청약 의사를 내비쳤다. 특히 역세권, 초품아 입지는 물론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과 내 집 마련의 부담을 낮춰주는 분양혜택 등은 호응을 이끌어내기에 충분했다.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에 거주하는 김모씨(47세)는 "대부분 정비사업으로 새 아파트가 공급되는 곳들과 달리 모든 세대가 일반분양 되어 로열동, 로열호수 청약을 노려볼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며 "중도금 무이자에 발코니 확장도 무상으로 제공되어 청약에 나서지 않을 이유는 없어 보인다"고 큰 관심을 내비쳤다.

실제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주변에 최근 공급된 저마다의 단지들은 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돼 조합원 물량을 제외하면 일반에 공급되는 로열동, 로열호수 분양물량이 적은 수준이었다. 반면 이 단지는 구(舊) 안양LG연구소 부지를 개발하여 공급되는 만큼 총 458세대가 일반에 공급되어 청약에 나서는 모든 이들에게 로열동, 로열호수의 당첨 기회가 열려 있는 점이 특징이다.

e편한세상만의 특화설계인 C2 하우스가 적용된 점도 눈길을 사로잡은 모습이었다. 입구에 설치되는 다양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일부 세대 제외), 다용도실에 마련된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가 가능한 원스톱 세탁존에 대한 호응이 높았다. 또 단지 내·외부에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돼 공기질도 깨끗하게 유지된다는 점도 눈길을 끌었다.

특히 부족한 주차대수로 불편함을 초래해왔던 노후 아파트들과 달리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의 경우 주차대수가 총 690대(근린생활시설 포함)로 세대당 1.5대를 확보하며 많은 이들에게 칭찬을 받기도 했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가 상승이 지속되고 있는 시기에 내 집 마련 부담을 줄여주는 분양혜택이 제공되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에 청약 의사를 적극적으로 내비친 이들이 많았다"며 주택전시관 오픈 열기에 대해 설명했다.

■ 13일 특별공급, 14일 1순위 청약접수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총 45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89세대 △74㎡ 45세대 △79㎡ 37세대 △84㎡ 128세대 △98㎡ 59세대 등으로 구성됐다.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을 비롯,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틈새 평형, 중대형 평형 등 다양한 타입을 갖췄다.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며, 입주는 2026년 10월이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전용면적 85㎡ 이하는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된다. 특히 85㎡ 초과 타입의 경우 추첨제 100%로, 청약 가점이 낮아도 청약 신청을 통해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주어지며, 발코니 확장 비용도 전 주택형(타입)에 무상으로 제공된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도보로 지하철 1, 4호선 및 GTX-C노선(예정) 금정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호계역(가칭, 예정)도 이용이 가능하다. 차량 이용 시에는 흥안대로, 경수대로 접근이 수월하고 1번, 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이 가까워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기에도 좋다.

여기에 호원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초품아' 입지도 갖췄다. 또한 △호계중 △신기중 △대안중 △대안여중 △평촌고 등도 다수의 학교가 주변에 위치해 있고 경기도내 학원가수 1위인 평촌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를 비롯해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을 이용하기에도 수월하다.

가까이에 △LS일렉트릭 △LS엠트론 △LS글로벌 등 다수의 LS그룹 계열사와 △안양국제유통단지 △안양IT단지가 위치해 있고 평촌스마트스퀘어, 과천지식정보타운 등으로의 이동도 가능해 직주근접성도 확보했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에 대한 자세한 분양 정보는 주택전시관을 비롯해 홈페이지 및 사이버 주택전시관, 카카오톡 채널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주택전시관은 서울시 서초구 코스트코 양재점 건너편에 있다. 주택전시관 오픈 당일부터 이틀(3월 9~10일) 동안에는 서초구청과 양재시민의숲역(1번 출구)에서 9시 30분부터 17시까지 주택전시관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방문할 수도 있다.

또 이 기간 동안, 선착순으로 방문 고객 및 상담 고객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제공된다. 또한 키오스크 추첨을 통해 방문 고객이 다양한 경품도 증정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