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4년 물산업 신기술 실증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경기도, 2024년 물산업 신기술 실증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4.03.0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5일 까지 참여기업 추가 모집나서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경기도가 2024년 물산업 신기술 실증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도내 물기업을 이달 25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물산업 신기술 실증화 지원사업’은 경기도내 물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신기술을 발굴하고 개발한 기술을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규모는 총 3억 5천만원이며, 경기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도내 약 5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공고일인 2월 2일 기준 경기도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두고 있는 물기업이다.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실증화 진행 비용과 장소 부지는 물론 측정 분석 서비스와 전문가 기술자문 등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창업 1년 이내 기업이나 국가연구개발 사업의 참여를 제한받는 기업 등은 공모에 참여할 수 없다.

사업비는 중소기업의 경우 70%, 중견기업의 경우 50%의 범위에서 수처리기술(공법) 및 수처리 관련 고효율·저에너지 기술·제품은 최대 1억원, 소재, 부품, 장비 개발 분야는 최대 5천만원이 지원된다.

사업은 경기도(사업총괄, 보조금 및 행정지원), 보건환경연구원(측정 분석 및 효율성 검증), 물산업지원센터(현장관리 및 기술자문단 운영), 시군(실증 현장부지 제공) 등의 체계적인 협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3월 25일 오후 6시까지 경기도수자원본부 상하수과(경기도 광주시 남종면 산수로 1692 경기도수자원본부 8층)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누리집(gg.go.kr) 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경기도 수자원본부 상하수과(031-8008-68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덕희 경기도수자원본부장은 “경기도는 물산업 육성을 위해 실증화 지원사업과 더불어 도내 물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지원사업들도 추진 중”이라며 “도내 물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