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장비 적용 '에너지 절감' 기술력 알린다
공조장비 적용 '에너지 절감' 기술력 알린다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4.03.0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이엔지, 인터배터리 2024 참가
에너지 절감형 반도체·2차전지제품 선봬
高청정 산업 장비에 에너지 절감 기술 적용
혁신 솔루션으로 클린룸·드라이룸 산업 선도
신성이엔지 '인터배터리 2024' 부스 (사진 제공-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 '인터배터리 2024' 부스 (사진 제공-신성이엔지)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신성이엔지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2024'에 참가, 공조 장비에 에너지 절감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였다.

1977년 설립된 신성이엔지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생산에 필수 공간인 클린룸 사업에 이어 2차전지 드라이룸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클린룸 핵심 장비인 FFU(Fan Filter Unit) 국산화에 성공하며 최첨단 공기 제어 기술력으로 고객 맞춤형 장비를 생산한다.

이번에 선보인 신성이엔지 멀티 제습기는 드라이룸에서 사용된 제습공기 중 휘발성유기화합물(VOCs)를 제거해 재사용함으로써 드라이룸 에너지를 절감하는 기술력을 가진 제품이다.

또한 건식 NMP(N-Methyl-2-Pyrrolidone) 회수 시스템은 제조 공정에서 배출되는 NMP를 고순도로 95% 이상 회수해 정제하고 배기 재순환에 따라 공조 에너지를 절감한다.

이외에도 ▲VOCs 제거 설비를 컴팩트하게 설계해 제조라인에 설치하는 소형 VOCs 정화장치 ▲2차전지 제조 라인을 기밀 구조로 만들어 장치 내부에 직접 공급하는 드라이룸 ▲데시칸트 건식 로터에 의해 탁월한 제습 성능을 발휘하는 제습기 ▲인공지는 기반의 최적제어를 통한 에너지 절감형 제습기 ▲제조라인 내 설치 용이한 초소형 제습 모듈 등 첨단 공기 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클린룸 관련 장비 등을 소개했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에너지 절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반도체·디스플레이 그리고 2차전지 생산 장비에도 관련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정한 제조 공간을 만들기 위한 기술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