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코코리아, ‘QF-700’ 출시
머스코코리아, ‘QF-700’ 출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3.0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D 조명 제품 라인업 확장
수도권 골프장 내 머스코 신제품 'QF-700' 설치 전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머스코코리아(대표이사 제프리에이로저스)는 ‘토탈 라이트 컨트롤(Total Light Control – TLC for LED™)’ 시스템이 적용된 신제품 ‘QF-700’을 출시하며 LED 조명 제품 라인업을 확장한다.

이번 신제품 ‘QF-700’은 ‘토탈 라이트 컨트롤(Total Light Control – TLC for LED™)’ 시스템 카테고리 내 리트로핏(Retrofit) 솔루션 중 하나인 ‘퀵핏 시스템 업그레이드(QuickFit™ System Upgrade)’가 적용됐다.

자사 메탈할라이드 제품인 ‘그린 제너레이션 라이팅(Green Generation Lighting®)’ 시스템이 설치된 골프장이나 스포츠 경기장 및 사회기반시설 조명을 LED로 대체할 수 있는 최적의 조명 솔루션이다.

이 조명 시스템은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설치가 간편하다. 기존 소비 전력을 50% 이상 절감하면서 보다 밝은 조명 환경을 조성한다.

설치돼 있던 자사 메탈할라이드 조명 시스템 구성품(5 Easy Pieces™) 중 컨버터함과 등기구(공장에서 조준각 정렬됨)만 교체해 공사 비용 및 기간이 줄어 보다 신속하게 LED 조명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빛 제어 기술이 적용된 머스코코리아의 유일무이한 ‘토탈 라이트 컨트롤(Total Light Control - TLC for LED™)’ 시스템은 비추고자 하는 조명 구역 밖으로 새어 나가는 빛과 눈부심을 세밀하게 제어해, 인근 거주지나 농작물에 영향을 미치는 빛공해를 최소화한다는 장점이 있다.

머스코코리아는 10년 보증 기한이 만료됐거나 만료일이 다가오는 자사 메탈할라이드 시스템이 설치된 시설, 전기료 절감을 위해 LED 조명 교체를 검토하고 있는 시설물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수도권 소재의 한 유명 골프장은 기존 머스코 조명의 보증 기한이 만료된 시점에 맞춰 ‘QF-700’을 18홀 전체에 설치했다. 이후 코스는 밝은 환경으로 조성되었고, 전력 비용은 기존 대비 최대 55% 절감하며 성능을 입증했다.

머스코코리아(유) 이대우 지사장은 “자사 메탈할라이드 시스템의 10년 보증 기한이 만료됐거나, 조명 트렌드 또는 주변 환경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LED 조명으로 교체를 고민하고 있는 시설, 전기료 절감을 고민하고 있는 시설주가 만족할 만한 제품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글로벌 리더로서 책임감을 갖고, 조명 시스템 구매부터 설치, 사후 서비스까지 비용적인 측면에서 효율적인 솔루션을 개발 및 연구해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