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반부패·청렴경영 선포식’ 성료
코레일, ‘반부패·청렴경영 선포식’ 성료
  • 신용승 기자
  • 승인 2024.03.0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임직원 동참, 청렴문화 확산·공정한 업무수행 다짐
한문희 사장, “국민께 더욱 신뢰받는 코레일 만들 것”
코레일은 6일 대전사옥에서 청렴문화 확산 및 공정한 업무수행을 다짐하는 ‘반부패·청렴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홍승표 안전기술총괄본부장, 권세호 상임감사위원, 한문희 사장, 정정래 부사장

[국토일보 신용승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6일 대전사옥에서 ‘반부패·청렴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문희 코레일 사장과 권세호 상임감사위원 등 경영진을 비롯해 본사 임직원 1,000여 명이 참석했고 전국 현장 직원들은 온라인 생중계와 전자서명을 통해 청렴 실천 서약에 동참했다.

선포식은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 △청렴 캘리그라피 공연 △경영진 직인 퍼포먼스 및 청렴실천 서약서 작성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코레일 임직원은 청렴 문화 확산과 공정한 업무 수행을 결의했으며 금품 및 향응 수수, 알선·청탁·이권 개입, 위법·부당한 지시와 갑질 행위 등을 단호히 배격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진 캘리그라피 공연은 ‘청렴’이라는 키워드와 올해 개통 20년을 맞은 KTX를 테마로 손글씨 작업이 시연됐다. 맑고 희망찬 푸른 원으로 청렴을 강조하고, KTX가 고결함의 상징인 매화를 향해 역동적으로 질주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경영진의 솔선수범과 직원들의 굳은 실천의지를 바탕으로 조직 전체에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국민께 더욱 신뢰받는 코레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