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성황리 분양 중… 입지·상품성 앞세워 ‘인기몰이’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성황리 분양 중… 입지·상품성 앞세워 ‘인기몰이’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4.03.0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보 출퇴근 가능한 행정타운 입지에 1만4천세대 아파트 건립 예정 등 입지 ‘자랑’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전용 39~114㎡ 총 2천330세대 중 1천675세대 일반분양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투시도.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 분양 단지들이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비롯한 다양한 장점들로 우수한 분양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높은 미래가치로 준공 시 지역 시세를 리드하는 대표 아파트로 거듭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대건설과 금호건설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직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26개동, 전용면적 39~114㎡, 총 2,330세대 규모로, 이중 1,675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은 충청북도청, 청주시청 신청사(계획), 한국은행 등 원도심 관공서를 도보로 출퇴근이 가능한 행정타운 입지를 자랑한다. 약 1만4,000 세대의 아파트 건립이 예정된 청주 원도심 개발타운에서 분양되는 첫 번째 아파트로, 청주를 대표하는 신주거타운에 형성된다는 기대를 받으며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원도심의 탄탄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사직대로, 직지대로, 사운로, 상당로 이용이 편리해 청주 전역 접근성이 좋으며,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을 통한 타지역으로의 이동도 쉽기 때문이다. 또한,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 청주성안점, 청주시청 신청사(계획), 청주의료원, 청주종합운동장 등이 있어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도 있다. 여기에 청주를 대표하는 성안길 상권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는 무심천과 맞닿아 있어 수변 라이프를 즐길 수 있으며 무심천 체육공원, 운천공원 등의 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국내 대형 건설사인 현대건설, 금호건설이 시공에 나서는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모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잘되는 판상형 구조(일부세대 제외)를 택했다. 또한 일부세대는 무심천 조망도 가능해 개방감도 우수하다.

총 2,330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되는 만큼,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높은 삶의 질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구성했다. 단지에는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의 스포츠 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작은도서관, 독서실, 키즈플레이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견본주택은 청주시 서원구 사직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