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발표
에스알,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발표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4.03.0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상에 ‘승객 안전사고 예방환경 조성’ 선정…장애인 이동권 보장 등 장려상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철도서비스 혁신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총 3건의 우수 제안을 선정했다고 5일밝혔다.

우수상은 ‘승객 안전사고 예방환경 조성 및 신고 편의 개선’이 선정됐다.

SRT 좌석 뒤편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심폐소생술 방법 등 응급처치 요령을 담고, 긴급상황에서 승무원 신고편의 기능을 높이는 등 철도안전에 기여할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장려상엔 △SRT 앱을 활용한 실종 아동 광고 캠페인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객실 환경 개선 2건이 선정됐다.

열차 통로좌석 점자 스티커 부착 등 장애인 탑승객을 위한 환경 조성을 제안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에스알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철도안전, 서비스, 경영 혁신, 이에스지(ESG)경영 네 가지 주제로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총 100개 혁신 아이디어 제안이 출품돼 창의성, 적용성, 계속성, 경제성, 실용성 등 총 5가지 심사기준으로 평가,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제안들이 에스알의 혁신과 고객서비스 발전을 이끄는데 귀중한 자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