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취향맞춤 단지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뜬다
MZ 취향맞춤 단지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뜬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3.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트렌드·이색적인 경험 추구… MZ세대 부동산시장 중심 떠올라

멀티플렉스 등 7가지 라이프 솔루션과 롯데건설 '엘리스 서비스' 도입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조감도.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조감도.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MZ세대가 부동산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르면서 MZ세대 취향을 제대로 공략한 단지들이 뜨고 있다. MZ세대는 앞으로 상당 기간 부동산시장 내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러한 트렌드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Pmg 지식엔진연구소의 '시사상식사전'에 따르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는 모바일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 또한 집단보다는 개인의 행복을, 소유보다는 공유(렌털이나 중고시장 이용)를, 상품보다는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특징을 보인다.

그런 의미에서 롯데건설이 시공하고 넥스트브이시티PFV가 시행하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는 MZ세대의 특성에 딱 맞는 입지 환경과 상품성을 보유하고 있는 단지로 손꼽힌다.

단지는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3개 블록(RC1, C1, C9-1BL)에 전용면적 84·97·99·119㎡, 총 682실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에는 멀티플렉스, 대형서점, 키즈테마파크, 스포츠테마파크, 컨벤션, 문화센터, 헬스케어 등 총 7가지 라이프 솔루션이 도입되어 검단신도시 활성화 시설로 개발될 예정이다. 최신 트렌드와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에 가장 적합한 시설들이 단지 내에 들어서기 때문에 호응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뿐만이 아니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는 롯데건설 분양단지 중 최초로 '엘리스' 서비스가 적용된다.

예정 서비스는 ▲영화관람 지원 서비스(제휴업체 : 롯데시네마) ▲ 카셰어링·출장세차 서비스(제휴업체 : 그린카) ▲홈케어 서비스(제휴업체 : 롯데하이마트) ▲가전렌탈 서비스(제휴업체 : 롯데렌탈) ▲무인세탁함 서비스(제휴업체 : 탑크리닝업) ▲여행 지원 서비스(제휴업체 : 롯데제이티비) ▲아이키움 서비스(제휴업체 : 한솔아이키움) 등 총 7개의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입주민들에게는 최대 33% 할인이 제공될 예정이다. 단, 블록별 이용 가능 서비스가 상이하고 서비스 계획은 추후 변동될 수 있다.

입지 역시 MZ세대가 선호하는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는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2025년 개통예정)이 도보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조성돼 뛰어난 서울 및 인천 시내 접근성을 누릴 수 있다.

주변으로는 대규모 중심상업지구가 갖춰져 있으며,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가까워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다. 바로 앞에는 계양천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아라센트럴파크, 두물머리공원 등 다수의 녹지공간이 인접해 여가 및 산책, 휴식 등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인천아람초, 인천이음초, 인천이음중, 원당고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국·공립유치원인 인천검단꿈유치원(2024년 3월 개원 예정), 인천영어마을, 중심상업지구 학원가 등이 인접해 학령기 자녀들이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 단지는 계약금 1차 5%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적용으로 계약자들의 초기자금 부담이 적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