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머프라멧, 신제품 라인업 공개
도머프라멧, 신제품 라인업 공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3.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플릿 포인트 탑재 드릴· 새로운 강종
도머프라멧  2024 신제품 R003, R023.
도머프라멧 2024 신제품 R003, R023.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도머프라멧(Dormer Pramet)이 긴 수명과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는 2024년 절삭 공구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로운 제품들은 다양한 용도에 사용되는 것을 염두에 두고 제작돼, 작업 과정을 간소화하고 여러 제조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도머프라멧은 높은 활용도를 비롯해 간편한 설치와 사용, 쉽게 선택 가능한 다양한 제품 옵션, 금방 찾을 수 있는 제품 정보 등을 기반으로 한국의 고객사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작업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일반 작업에 적합하게 설계된 두 드릴 R003와 R023는 탄소강과 같이 자주 사용되는 작업 소재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며, 공구 수명이 길기 때문에 다양한 제조 산업에서 오랫동안 사용 가능하다.

R003 초경(solid carbide) 조버 드릴은 일반 작업용으로, 1mm에서 최대 14mm의 미터 단위와 약 1.588mm – 12.7mm 범위의 드릴 지름으로 제공되며 플루트 길이가 짧고 강성이 높은 R023 스텁 드릴은 1mm에서 최대 12mm의 미터 단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두 드릴의 핵심 성능은 특별히 설계된 스플릿 포인트(split point)로, 이는 자동 중심 기능을 제공하고 추력을 감소시킨다.

드릴은 절삭 영역에만 질화 티타늄(TiN) 팁 코팅을 적용하여 비용 효율을 높였고 공구 수명도 연장시킨다. 또한 전체 플루트 길이를 따라 지속적으로 얇은 웹을 제공하는 CTW 연삭 기술 덕분에 칩 배출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고 여러 번 재연삭이 가능하다.

드릴은 플루트 형상과 120° 포인트 각도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CNC 및 일반 기계 모두에 적용할 수 있는 다목적 제품이다.

도머프라멧이 새롭게 출시한 고성능 PVD 강종 T8415는 다양한 철강 및 기타 ISO 재질 선삭 가공에 적합하다.

새로운 강종은 반대 특성인 인성과 내마모성 모두 높은 수준으로, 수명이 길고 다양한 작업에 사용이 가능하다. T8415는 스테인리스강 및 내열합금(HRSA)에서 절삭유와 함께 사용될 때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며, 경화강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T8415는 다양한 작업 과정에서 예측 가능한 성능을 제공하는 다층 PVD 코팅을 갖추고 있다. 안정성 향상, 마찰 감소, 긴 공구 수명 및 높은 내마모성을 위한 특정 레이어를 포함하고 있다. 마무리 단계 중 중간 선삭 작업에 특히 적합한 이 강종은 중간 절삭 속도와 경-중간 이송 속도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T8415는 포지티브 및 네거티브 칩 브레이커 형상을 모두 갖추고 있어 다양한 형태와 크기로 제공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