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인구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 견본주택에 1만 방문객 몰려
처인구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 견본주택에 1만 방문객 몰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3.05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화) 특공, 13일(수) 1순위 청약…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 견본주택 내부 전경.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 견본주택 내부 전경.

용인시 처인구 최초로 두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 '두산위브더제니스'가 적용된 역세권 단지가 주택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경기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 일원에 들어서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 견본주택에는 주말 내내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청약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분양가는 전용 59㎡가 4억4760만~4억 9490만원이며, 74㎡는 5억3630만~5억9480만원이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월 29일(목) 개관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 견본주택에는 오픈 4일간 1만여 명의 방문객이 몰렸다. 영하의 추운 날씨와 3·1절 연휴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의 대기 줄이 길게 형성됐다. 내부에는 단지의 입지와 상품을 살피려는 방문객들로 장사진을 이뤘으며, 대부분 상담을 받기 위해 대기표를 들고 기다렸다.

두산건설은 We've의 5가지 컨셉 △꼭 갖고 싶은 공간(Have) △기쁨이 있는 공간(Live)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공간(Love) △알뜰한 생활이 있는 공간(Save) △생활 속 문제가 해결되는 공간(Solve)을 바탕으로 다양한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및 일조권이 우수하며, 타입별 4-bay, LDK 구조가 적용된다. 전 타입에 시스템가구가 포함된 드레스룸이 제공되며, 전용면적 74㎡의 경우 팬트리가 있어 수납 공간이 넉넉하다.

도시적이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실현하기 위해 부분 커튼월룩(curtainwall look)과 웅장한 문주, 고급 아파트에 많이 사용되는 유리난간 창호, 옥상 경관 조명 등을 적용해 '기쁨이 있는 공간(Live)'을 제공한다. 이 밖에 단지 저층부 고급 석재마감을 통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지하철 에버라인 초역세권 입지도 호평을 받았다. 용인 처인구에 거주하는 김 모씨(34세)는 "지금 사는 집은 지하철역이 멀어서 더 가까운 곳을 찾고 있다"라며 "지하철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출퇴근이 편리할 것 같아 청약을 넣을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단지는 지하철 에버라인 삼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이 노선을 이용해 수인분당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기흥역까지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으며, 신분당선 양재역까지 1시간 만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GTX-A노선 용인역 개통도 오는 6월 예정돼 있다. 기흥역을 통해 구성역으로 이동하면, GTX-A가 정차하는 용인역으로 바로 환승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자료를 보면 GTX-A 수서~동탄 구간이 올해 상반기 조기 개통되고, 하반기에는 운정~서울역 구간이 개통될 예정이다. 이 노선은 SRT 동탄역에서 용인, 성남을 거쳐 삼성역까지 연결되며, 개통 시 기존 대중교통으로 1시간 20분가량 소요되던 이동시간이 약 20분으로 단축될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12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수) 1순위, 14일(목)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수분양자에게는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와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 등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경과, 예치금액을 충족한 경우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실거주의무도 적용받지 않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있으며, 1순위 청약접수일(13일)까지 관람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