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탄소중립' 어린이 환경교육도서 발간
에스알,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탄소중립' 어린이 환경교육도서 발간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4.03.0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2천여 곳에 배포 … 주요서점 5곳에 전자책(e-book) 무료 제공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수도권매립지공사(사장 송병억)와 ‘탄소중립’을 소재로 어린이 환경교육도서 '구독과 좋아요, 탄소제로 여행'을 공동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어린이 환경교육도서는 기후위기 시대에 자라는 아이들에게 ‘탄소중립’에 대해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

지난해 7월부터 양 기관이 협업을 시작해 전문가 자문단 구성에 이어 작가 공개모집을 거친 후 현직 초등교사인 심정은 향산초 교사가 집필을 맡아 제작했다.

탄소중립을 실현한 ‘2030년 미래’를 배경으로 대한민국·몽골·독일 출신의 아이들이 청소년 영상제작자(크리에이터) 대회에 참가해 탄소중립을 주제로 브이로그(V-log)를 제작하는 이야기로 구성했다.

이번 도서는 5일(화)부터 서울 및 수도권 소재 초등학교 2,117곳에 책자와 전문을 담은 그림파일(PDF)을 순차적으로 제공하고, 교보문고 등 주요 서점 5곳과 기관 누리집(srail.or.kr, slc.or.kr)에 전자책(e-book) 형태로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도서 발간을 통해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탄소중립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고, 나아가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친환경교통수단인 철도 이용 확대와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