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에스티, 부산으로 본사 이전… 이차전지 스마트팩토리 건립
신성에스티, 부산으로 본사 이전… 이차전지 스마트팩토리 건립
  • 부산=한채은 기자
  • 승인 2024.03.04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복귀 투자양해각서 체결, 이차전지 스마트팩토리 건립으로 지역 발전 기대
부산시청사 전경.
부산시청사 전경(시사매거진 DB)

[국토일보 한채은 기자] 이차전지 강소기업인 신성에스티(주)가 부산으로 본사를 이전한다. 

이 회사는 4일 오후 4시에 부산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국내복귀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안병두 신성에스티 대표이사, 구자천 신성델타테크(주) 대표이사, 김기영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신성에스티는 이차전지 부품 관련 전문기술을 가진 강소기업으로, 친환경 전기차 배터리와 에너지저장장치(ESS) 등을 생산하고 있다. 

이번 투자양해각서 체결로, 신성에스티는 중국과 창원의 생산 거점을 부산으로 통합 이전하며, 부산 강서구에 이차전지 스마트팩토리를 건립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올해 말까지 공장을 완공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신성에스티는 이번 체결을 계기로 신설 공장 운영에 필요한 인력 60명을 지역에서 우선 고용하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이번 투자 유치가 4차 산업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이차전지 분야 강소기업을 부산으로 유치해 큰 의미가 있으며, 이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역 산업구조 개편에도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시는 신성에스티의 원활한 투자사업 추진을 위한 제반사항을 행·재정적으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미래차의 핵심 부품인 이차전지 분야에서 독자적인 전문기술을 보유한 신성에스티가 국내 복귀를 부산으로 해주셔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국내 복귀, 사업장 신설, 본사 이전이 모두 부산에서 이뤄지는 만큼, 부산에서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