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84㎡ 2년새 분양가 1억원 껑충… 합리적 분양가 내세운 단지는?
전용면적 84㎡ 2년새 분양가 1억원 껑충… 합리적 분양가 내세운 단지는?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3.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2년새 전용면적 84㎡ 기준 분양가 1억원 상승

합리적 분양가·풀퍼니처·발코니까지 무상 확장으로 눈길 끄는 ‘상도역 헤리언트 42’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됨에 따라 수분양자 대상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아파트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치솟는 분양가와 높은 금리, 시장 불안정성 증가 등으로 내 집 마련에 대한 부담이 높아진 수요자들 사이에서 조금이라도 부담을 낮출 수 있는 곳을 선택하고자 하는 경향이 강해진 것으로 분석된다.

합리적인 분양가를 선호하는 것은 기본이고, 최근에는 다양한 무상옵션을 제공하거나 금융조건을 제공하는 단지들로 수요가 집중되고 있다.

무상 제공하는 세부 품목을 살펴보면, 에어드레서, 김치냉장고, 침니형후드, 전기오븐, 시스템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TV, 현관중문 및 드레스룸 도어, 인덕션, 하이라이트 쿡탑 등이다.

생활필수가전은 물론이고 수요자 선호도 높은 다양한 품목들이 포함돼 구매비용을 절감하는 것은 물론 실거주 시 주거 만족도도 높을 전망이다. 이에 더해 발코니 확정까지 무상으로 제공한다.

한 업계 전문가는 “주택시장에 불황이 장기화되는 분위기인데다 건설원가 상승에 따른 분양가상승, 고금리 등 수요를 위축하는 요인이 많은 가운데, ‘상도역 헤리언트 42’처럼 뛰어난 조건이 더해질 경우 수요 집중은 기본이고, 향후 시장회복 시 높은 가격상승도 기대할 만하다”고 조언했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가까이에 교육시설이 풍부하며 반포 및 노량진 학원가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상도근린공원이 약 300m, 도보 7분대 거리에 위치하고, 한강공원도 약 1.5km 거리에 자리해 공원 프리미엄과 한강프리미엄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용산 아이파크몰, 더현대서울, 강남신세계백화점 등 서울 주요 대형 쇼핑몰의 이용도 편리하다.

교통환경도 좋다. 올림픽대로, 한강대교, 남부순환로의 접근성도 뛰어나 강남, 종로, 여의도 등 서울 3대 중심업무지구 모두를 잇는 사통팔달 교통 중심지라 평가된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주변으로 흑석뉴타운, 노량진뉴타운 등의 정비사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서울 서남권 신흥 주거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다. 장승배기종합행정타운도 진행 중이며, 향후 정주여건 개선 및 지역 가치 상승이 전망된다.

명품 설계도 적용한다. 최고 42층이라는 지역 내 보기 드문 초고층 단지라는 점도 랜드마크 단지로 발전을 기대하기 충분하다. 한강이 가까운 입지로 일부 고층세대에서는 한강 조망도 가능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남향 위주로 배치하며, 맞통풍 구조의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면적과 타입에 따라 넓은 거실, 드레스룸, 팬트리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더해 수요자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첨단 IoT시스템도 적용된다.

이외에도 최고급 아파트에서만 볼 수 있던 세차·정비·카셰어링서비스, 물품보관서비스, 청소·세탁서비스, 조식·반찬 딜리버리서비스, 펫케어, 아이돌봄서비스, 생활수리서비스 등 컨시어지서비스도 제공되며, 어린이집,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시니어센터 등 커뮤니티시설도 좋다.

한편 ‘상도역 헤리언트 42’은 서울 동작구 상도동 일원에서 공급하는 상도역 시프트사업으로, 지하 5층~지상 최고 42층, 7개동, 전용 59㎡와 84㎡, 총 1,066세대 규모(장기전세주택 272세대 포함)로 조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