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코리아, ‘스웨덴 와플 데이’ 행사 진행
이케아 코리아, ‘스웨덴 와플 데이’ 행사 진행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2.29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보플로르(VÅFFLOR) 냉동 와플 15% 할인

이케아 광명점·고양점·기흥점, ‘나만의 DIY 와플 만들기’ 무료 워크숍 진행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이케아 코리아가 3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스웨덴 와플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이케아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또는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에게는 이케아 매장 내 스웨덴 푸드 마켓에서 판매되는 보플로르(VÅFFLOR) 냉동 와플 1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케아 광명점, 고양점, 기흥점에서는 이케아 패밀리 멤버를 대상으로 나만의 개성을 담은 DIY(Do it Yourself·스스로 하기) 와플을 만들어 보는 무료 워크숍도 열린다.

이번 행사는 매년 3월 25일을 ‘와플 데이’로 기념하는 스웨덴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마련됐다. 스웨덴 사람들은 기념일을 따로 마련할 만큼 와플 사랑이 대단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트 모양과 얇고 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스웨덴식 와플은 베리, 잼, 초콜릿, 휘핑크림과 같은 달콤한 토핑은 물론이고 연어, 새우 등 짭조름한 토핑과도 잘 어울린다. 이케아의 보플로르 냉동 와플은 오븐에 데우는 것만으로도 스웨덴 와플의 맛을 구현해 언제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스웨덴의 인기 음식 중 하나인 와플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이케아의 뿌리인 스웨덴 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입안 가득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스웨덴 와플을 더 낮은 가격으로 만나고 나만의 와플 레시피를 만드는 특별함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케아 코리아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비전 아래 영감 넘치는 홈퍼니싱 제품과 함께 맛있고, 매력적이며, 안전하고, 건강하며, 지속가능한 푸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돈가스, 김치볶음밥 등 현지화 메뉴 외에도 미트볼, 시나몬 번 등 스웨덴 문화가 담긴 메뉴, 베지볼, 플랜트 크림 파스타 등 더 좋은 지구를 위한 식물성 메뉴 등 다채로운 푸드를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