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역 희상성원상떼빌’, 1.10부동산대책’ 주택수 제외 대상 오피스텔 주목
‘하남시청역 희상성원상떼빌’, 1.10부동산대책’ 주택수 제외 대상 오피스텔 주목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4.02.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청역 역세권… 주거형 투룸 구조에 복층 구조 더해 공간활용도 극대화
스타필드 하남·신세계 백화점·코스트코 등 인접… 단지내 근린상가 원스톱라이프 누려

‘하남시청역 희상성원상떼빌’ 투시도.
‘하남시청역 희상성원상떼빌’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정부가 올해 1월 주택공급 확대 및 건설경기 보완방안 대책을 발표하여 주춤하던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1.10 부동산 대책’(국민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공급 확대 및 건설경기 보완방안)은 오피스텔 주택수 제외 등 소형 주택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혜택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현재 오피스텔 등 도시형생활주택 시장의 니즈를 구체적으로 반영하고 있기 때문. ‘오피스텔 주택수 제외’ 정책은 2024년 1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준공된 60㎡ 이하 오피스텔의 경우 취득세, 양도세, 종부세 산정시 주택수에서 제외된다는 내용이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하남시청역 희상성원상떼빌’의 경우 2024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며, 60㎡이하, 6억원 이하 상품으로 주택수 제외 대상에 해당된다. 오피스텔 매입 시 주택수 산입이라는 골칫거리가 해소된 것이다.

지하 5층~지상 19층 규모로 공급되는 ‘하남시청역 희상성원상떼빌’은 지하철 5호선 하남시청역 도보 10분거리 역세권으로 김포공항~영등포~광화문~강동 및 지하철 2호선 환승을 통한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버스정류장을 통해 편리한 교통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2028년 개통 목표인 지하철 3호선(송파 오금역~하남시청역) 도시철도 연장 사업이 계획돼 있어 주요 도심지를 잇는 대중교통 편리성도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인근 스타필드 하남을 비롯한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코스트코, 홈플러스, 하남시청, 메가박스, 덕풍공원 등이 인접하고 단지내 근린상가가 조성돼 원스톱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특히 하남시에서 보기 드문 주거형 투룸 구조에 복층 구조를 더해 공간활용도도 극대화했다.

하남시청역 희상성원상떼빌 관계자는 “연초 정부의 적극적인 부동산 부양 정책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당사업지는 정부가 발표한 1.10부동산 대책의 오피스텔 주택수 제외 대상으로 평소 주택수 포함에 따른 세제문제로 수익형 부동산에 접근하기 어려웠던 소비자들에게 기회가 찾아왔다”고 설명했다.

한편, ‘하남시청역 희상성원상떼빌’ 오피스텔 분양 홍보관은 하남시 신장로에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