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시티 대장 아파트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계약 첫날 구름인파
브레인시티 대장 아파트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계약 첫날 구름인파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2.2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줄줄이 예고된 역대급 호재에 기대감 확산… 오는 28일(수)까지 정당계약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계약현장.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계약현장.

'평택의 강남' 브레인시티 최고 자리에 조성되는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이 계약 첫날부터 수많은 인파가 몰리며 '대장 아파트'의 면모를 나타내고 있다.

정당계약 첫날인 26일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오전부터 계약하려는 인원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브레인시티에서 가장 우수한 입지 가치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과 최근 발표된 GTX-A·C 연장 노선 수혜 등 역대급 호재에 따른 기대감이 계약 분위기를 형성한 것으로 보인다.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의 뜨거운 계약 열기는 이미 예견됐다. 지난달 26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이후 지금까지 뜨거운 분양열기를 나타냈기 때문이다. 그동안 견본주택에는 분양 상담을 받기 위해 차례를 기다리는 예비 청약자들로 긴 대기줄이 형성됐다. 또 유닛 앞에서 팜플렛을 들고, 설명을 경청하는 이들로 북적였다.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분양 관계자는 "평택의 강남이라고 불리는 브레인시티에서 가장 돋보이는 입지를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미래가치가 높다고 판단한 이들이 대거 계약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며 "시간이 지날수록 브레인시티 '대장 아파트'로서 그 주거 가치를 더욱 높게 평가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브레인시티 유일한 학세권, GTX-A·C 연장 노선 수혜… 급이 다른 '대장 아파트'

브레인시티5피에프브이가 시행하고, ㈜대광건영이 시공하는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경기도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공동 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35층 11개 동, 전용 59·84㎡ 총 1,18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가장 주목받는 것은 우수한 교육환경이다.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브레인시티의 유일한 학세권 아파트다.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과 초·중학교 부지가 위치하며, 도보거리에는 고등학교(예정)와 국립한경대학교 평택캠퍼스가 위치한다. 이와 함께 근처에 '카이스트 평택캠퍼스'가 2026년 개교할 예정이다. 국가를 대표하는 명문대가 가까울 경우 자녀들에게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 및 학습 분위기 조성에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최근에는 GTX-A·C 연장 노선 수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GTA-A 노선 수서~동탄 구간을 오는 3월 개통한다고 밝혔다. GTX-A 노선은 동탄에서 평택지제역까지 연장된다. 이에 따라 서울 주요 도심까지 20분대면 도달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향후 개통 예정인 GTX-C 노선도 평택지제역을 지나는 만큼 사통팔달 교통망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GTX-A·C 노선이 포함된 평택지제역이 가깝다. 평택지제역은 수도권 전철 1호선으로 SRT도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는 것은 물론, 향후 부동산 가치도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밖에 인근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평택동부고속화도로(예정) 등도 인접해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대형 개발 호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2030년 개원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아주대 평택병원'이 대표적이다. 아주대 평택병원은 스마트 수술실을 비롯해 로봇 의료장비·AI활용 입원 시스템 및 데이터 분석·정보상황 통합관리 등 각종 의료 첨단 시설을 갖춘 의료복합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우수한 생활 인프라도 주목된다. 브레인시티 인근에는 홈플러스,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자리해 있다. 또 고덕신도시에 형성된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어 은행·병원·약국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집적된 중심상업지구도 가깝다.

풍부한 주택 수요도 예상된다. 우선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 시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가까이에 있다. 또 송탄일반산업단지, 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등 각종 첨단산단과의 거리도 인접하다.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에 위치하며, 정당계약은 오는 28일(수)까지 진행된다. 입주는 2026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