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부산도시공사-풍산, 부산공장 이전을 위한 맞손
부산시-부산도시공사-풍산, 부산공장 이전을 위한 맞손
  • 부산=한채은 기자
  • 승인 2024.02.1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에 기여
▲19일 풍산 부산공장의 조속한 이전을 위해 부산시와 풍산과 MOU(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부산도시공사 제공)
▲19일 풍산 부산공장의 조속한 이전을 위해 부산시와 풍산과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부산도시공사 제공)

[국토일보 한채은 기자] 부산도시공사는 풍산 부산공장의 조속한 이전을 위해 부산시와 풍산과 MOU를 체결하고, 각 기관 간의 협력을 강화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 그리고 풍산 류진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부산시는 풍산의 이전에 대한 인·허가 등 행정절차를 적극 지원 ▲풍산은 풍산 부산공장의 조속한 이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공기여 ▲부산도시공사는 풍산이전 사업에 대한 적극적 상호협력을 이행해,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더불어 부산기업의 타지역 유출을 예방해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풍산 부산공장 이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에 굳건한 기반을 마련하고, 나아가 센텀2지구의 성공적 추진에 신호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는 부산지역 및 국가 균형 발전을 위해 해운대구 반여동, 석대동, 반송동 일대 191만㎡(약 58만 평)의 규모로 조성된다. 이 지역은 남부권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첨단 지식·ICT, 융합허브밸리 조성을 통해 우수인재를 확보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미래 성장 동력의 중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