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서신 더샵 비발디’… ‘브랜드∙입지∙분양가’ 호평
베일 벗은 ‘서신 더샵 비발디’… ‘브랜드∙입지∙분양가’ 호평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4.02.1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첫날 예비청약자들 대거 몰려… 원스톱 인프라 및 상품성 등 호평 이어져
분양가 상승 기조, 입지∙브랜드 대비 합리적 분양가 책정… 프리미엄 기대감 高

지난 16일 오픈한 ‘서신 더샵 비발디’ 견본주택에 인파가 몰렸다.
지난 16일 오픈한 ‘서신 더샵 비발디’ 견본주택에 인파가 몰리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전북 전주시의 새로운 랜드마크 대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서신 더샵 비발디’ 견본주택이 오픈과 동시에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지난 16일(금) 문을 연 ‘서신 더샵 비발디’ 견본주택에 오픈 첫날부터 구름인파가 몰렸다. 견본주택 개관 전부터 입장 대기 줄이 길게 이어졌고, 내부에 마련된 모형도와 유니트에는 사람들이 북새통을 이뤘다. 상담 창구 역시 청약 일정이나 분양가 등을 확인하기 위한 예비청약자들로 종일 붐비는 등 인기를 실감케 했다.

감나무골 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서신 더샵 비발디’는 각종 인프라가 집적돼 있어 ‘전주의 강남’이라고 불리는 서신동에 오랜만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로, 분양 이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던 단지다. 이날 견본주택을 둘러본 내방객들 역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입지여건을 비롯해 유니트 설계, 고품격 커뮤니티 등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내며 청약의사를 적극 내비치기도 했다.

실제 ‘서신 더샵 비발디’는 빼어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전북 유일의 백화점인 롯데백화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이마트 등 대형마트도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전북대병원·원광대 전주한방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과 전북도청, 전주시청, 전북경찰청, 서신동주민센터 등 각종 공공기관도 지근거리에 있다.

여기에 전북 교육1번지로 불리는 완산구에 들어서 빼어난 교육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서문초, 서신중, 한일고 등 학업 성취도가 우수한 각급 학교가 도보거리에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전주시립 서신도서관을 비롯해 각종 교육시설도 가까이 있다. 반경 1km 이내에는 대형 학원가도 형성돼 있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도 가치를 더한다. 백제대로·전룡로 등이 인접해 차량을 통한 지역 내 이동이 쉽고, 호남고속도로 서전주IC와 순천완주고속도로 동전주IC 이용시 전국 각지로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전주역과 전주고속버스터미널 등이 가깝고, 전주역의 경우 지난해 9월부터 SRT 전라선이 개통된 만큼 서울 수서역까지 직통으로 1시간 4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더욱이 합리적인 수준에서 분양가가 책정됐다는 점도 기대를 모으는 요소다.

분양 관계자는 “서신 더샵 비발디의 분양가는 지역 부동산 업계에서 예측했던 분양가 대비 살짝 낮은 수준으로, 인근 신축 브랜드 단지의 실거래가 수준에서 결정됐다”며 “전주 원도심 내 선호도 높은 핵심 입지에도 불구하고 바구멀 재개발 이후 서신동에 브랜드 대단지 분양이 6년 가까이 없었던 데다, 전주에서 인기가 검증된 더샵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기록적인 청약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한 이 관계자는 “지역 내에서도 차별화된 입지와 브랜드, 상품성을 두루 갖춘 ‘서신 더샵 비발디’에 대해 분양 이전부터 지역 내외의 많은 수요가 관심을 나타내 주셨고, 견본주택에도 대거 찾아 주셨다”며 “특히 최종 분양가 책정 이후 프리미엄 기대감에 기반해 투자 목적으로 상담을 받는 수요자 분들이 크게 몰리는 등 지역 내외 반응이 뜨거운 상황”이라고 전했다.

전북 전주시 서신동 일원에 들어서는 ‘서신 더샵 비발디’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28개동, 총 1,914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120㎡ 1225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체의 93% 이상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26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화) 1순위, 28일(수)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3월 6일(수)이며, 정당계약은 같은 달 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5일 간 진행된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및 청약예치금 충족 시 주택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전주시, 전라북도 거주자면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전용 120㎡ 타입은 100% 추첨제, 이외 타입은 추첨제 60% 및 가점제 40%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만큼, 청약 저가점자에게 청약 기회가 열려있다는 점도 주목되는 요소다.

견본주택은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6년 1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