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 19일부터 3일간 계약 진행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 19일부터 3일간 계약 진행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2.1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서 희소한 전 세대 탁 트인 조망권 갖춘 전용 84·102㎡ 총 222세대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중도금 전액 무이자·발코니 확장 무상 지원 혜택 제공
2회차 전 세대 단지 전면부 배치로 백운산 등 탁 트인 조망·개방감 갖춘 점 강점
여주~원주 복선전철 비롯해 GTX-D노선(예정) 통해 향후 서울·강남 생활권 누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DL이앤씨가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일원에 짓는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의 2회차가 19일부터 3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청약 당시 일반공급과 특별공급을 포함한 총 222세대에 총 279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되며 전 타입이 순위 내 청약 마감을 기록할 정도로 시장 상황에 비해 매우 양호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정당 계약에서도 순조로운 행보를 이어가며, 원주시에서 분양조건 변경 없이 유일하게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한 1회차(350세대)의 전철을 밟게 될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는 1회차 성공 분양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발코니 확장 무상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상승 등으로 분양가 인상 위기에 직면한 만큼, 내 집 마련을 위한 최적의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1차 계약금은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 대출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된다. 실거주 의무가 없어 계약금 10% 완납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이 단지는 2월 25일 이전 입주자 모집공고를 진행해 담보대출 전환 시 ‘스트레스 DSR’ 적용을 받지 않는다. 반면 앞으로 2월 25일 이후 입주자 모집공고가 나오는 신규 분양 단지는 스트레스 DSR이 적용, 대출 한도가 줄어들 수 있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분양 관계자는 “이번 2회차는 희소가치가 높은 탁 트인 조망을 갖춘데 이어 다양한 혜택 지원과 개발호재로 인한 미래가치를 조기에 선점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실거주와 투자가치,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기 위한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게 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 조망권·GTX 프리미엄 모두 갖춘 e편한세상 아파트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지하 2층~지상 25층, 6개동, 전용면적 59~102㎡, 총 572세대이며, 이중 2회차는 전용면적 84㎡A 103세대, 84㎡B 69세대, 102㎡ 50세대 등 총 222세대로 구성돼 있다.

2회차 분양물량 전 세대는 단지의 전면부에 배치돼 백운산 등 탁 트인 조망을 갖춘 점이 강점이다. 원주에서 조망권을 갖춘 단지는 공급이 적어 가치가 높은 만큼 실제 거주 시에는 주거 쾌적성이 탁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을 가리지 않아 산 조망이 가능한 동들은 주변 단지에서도 가장 빠르게 분양이 완료된 것으로 알려져 있고, 현재 우수한 조망권으로 매수 가능한 분양단지는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차가 유일해 탁월한 상품 희소성을 자랑한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자기자본 대비 PF보증 비율(35.7%)이 주요 건설사 중 낮고, 2023년 기준 업계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AA-)을 확보한 DL이앤씨의 공급으로 시공 안정성을 확보한 단지로 지어진다.

이 단지에는 원주 최초로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되고 단지 내, 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돼 공기질도 깨끗하게 유지된다.

층간소음 최소화를 위한 완충재(60T),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디테일한 열교설계를 통한 단열기술 등 독보적인 기술력이 바탕이 된 단지로 지어진다.

단지는 ‘무실지구 생활권’과 인접해 있어 입주와 동시에 완성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반경 3km 내 대형마트가 있고 영화관, 한지테마파크, 원주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 젊음의 광장 등 문화·체육시설이 들어서 있다. 서원주초등학교와 남원주중학교도 반경 1km 거리로 가깝고 단구근린공원, 중앙공원, 무실체육공원 등 공원도 이용할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관광공사 등 이전 기관이 위치해 있는 원주혁신도시도 단지를 기준으로 직선 4km 거리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출퇴근도 가능하다.

‘수도권시대’를 맞이하게 만드는 여주~원주 복선전철도 이용할 수 있는 점도 눈에 띈다. 해당 복선전철이 2028년 개통(예정)되면 원주에서 여주까지 9분, 원주에서 서울 강남까지 40분, 원주에서 인천까지 87분이 소요된다. 수서~광주, 월곶~판교 철도사업까지 마무리되면 서울 강남(수서)는 물론 판교, 인천(송도) 등으로도 오고 갈 수 있게 된다.

최근 국토교통부를 통해 발표된 GTX-D노선(예정)을 통해 이제 원주에서도 GTX를 탈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사실상 서울에 살지 않아도 서울, 수도권 생활권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게 돼 GTX-D노선(예정)이 닿는 원주의 지역가치와 집값 상승도 기대해 볼 만하다.

주택전시관은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