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드론산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국토부, ‘드론산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김현재 기자
  • 승인 2024.02.1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활용과 서비스·드론산업 발전·드론 안전 등 3개 분야
드론산업 비상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사진제공 : 국토부)
드론산업 비상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사진제공 : 국토부)

[국토일보 김현재 기자] 국토교통부와 항공안전기술원은 오는 4월 10일까지 ‘드론산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드론산업 성장을 가속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일반 국민을 포함한 다양한 시각에서 찾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드론 이용 편의성 및 활용성 증대와 드론산업 발전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세부주제는 ▲드론 활용과 서비스 분야 ▲드론산업(드론레저스포츠 포함) 발전 분야 ▲드론 안전 분야다.

공모는 대국민 일반공모와 드론전문가 공모(드론 업계·학계·기관 종사자) 등 2개 분야로 나눠 오늘(15일)부터 4월 10까지 진행되며 누리집 드론정보포털에서 접수한다.

심사는 효과성(30%), 실현가능성(30%), 창의성(20%), 지속가능성(20%)을 기준으로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의 심사위원이 평가한다. 심사결과는 드론정보포털을 통해 4월 30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국민 일반공모 대상 1명, 드론전문가 공모 대상 1명에 대해 국토부 장관상과 부상이 수여된다. 최우수상은 각 공모분야 6명에 대해 항공안전기술원장상과 부상이 수여된다.

김영국 국토부 항공정책관은 “첨단 융합기술을 바탕으로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K-드론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께서 아이디어 공모에 많이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며 “수요자 입장에서 심사를 진행하고 심사결과 선정된 아이디어는 드론 제도 개선과 지원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