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분양 아파트라 빠른 입주, 1군 브랜드아파트 안전성 높아
후분양 아파트라 빠른 입주, 1군 브랜드아파트 안전성 높아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2.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배치·상품 등 꼼꼼하게 확인 가능

- 동원개발, 후분양 아파트 ‘냉정역비스타동원’ 2월 분양 예정

동원개발이 부산 냉정역 초역세권에 후분양 아파트 ‘냉정역 비스타동원’을 이달 분양한다.

냉정역 비스타동원은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3개동, 전용면적 76~84㎡, 12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6㎡ 40가구, 84㎡ 80가구다. 2차분 146가구는 2025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선시공 후분양으로 공사를 진행해 2025년 3월경 입주할 예정이다.

선분양 아파트보다 빠른 시일 내에 입주가 가능해 단지 배치와 상품 등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다. 선분양 아파트 대비 사업 안정성 및 주거 안정성이 높은 점도 특징이다.

냉정역 비스타동원은 2호선 냉정역을 도보 1분대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에 들어선다. 단지 인근에는 가야대로, 동서고가로, 백양터널이 인접해 있어 부산 시내외로 어디든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서면 롯데백화점까지 9분대로 닿을 수 있는 등 서면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인제대 백병원, 좋은 삼선병원, 부산보훈병원 등 의료시설이 가까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대학가 앞에 밀집한 중심 상업시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주양초, 주례중, 주례여중, 동서대, 경남정보대, 동의대가 밀집해 자녀를 위한 교육시설도 다양하다.

부산~마산 간 복선전철 개통 예정, KTX 경부선 지하화 예정, 서부산 스마트시티 개발계획,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제2 시청사 건립추진 등 부산 도심을 기준으로 확장해가는 개발 수혜도 기대할 수 있어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상품성도 우수하다. 단지는 평지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모든 세대가 우수한 일조권과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엄광산 뷰와 시티 뷰를 바라보는 탁 트인 조망권도 누릴 수 있다. 판상형 4BAY 위주로 설계돼 채광과 맞통풍이 뛰어나고 공간활용도도 높다.

분양 관계자는 “부산 냉정역 일대는 그동안 신규 아파트 공급이 부족했기 때문에 신축 브랜드 아파트의 희소성이 높고 후분양 아파트인 만큼 빠른 입주가 가능해 실수요자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초역세권 입지에 부산에서 보기 힘든 평지 아파트인 점도 수요자들이 주목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말했다.

한편, 냉정역 비스타동원 견본주택은 부산시 연제구 연제로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