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캐릭터 '아리'와 '배추', 수서역에서 첫 공개
SRT 캐릭터 '아리'와 '배추', 수서역에서 첫 공개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4.02.0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준비 청년들이 캐릭터 창작 … 7일(수)부터 SRT 수서역 환승통로 전시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취업 준비 청년들이 창작한 SRT 캐릭터 2종 ‘아리’와 ‘배추’를 7일 수서역에서 첫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아리’와 ‘배추’는 각각 하프물범과 뱁새를 모티브로 하여 다정다감하고 친근한 SRT 승무원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취업 준비 청년 4명이 ‘SRT 브랜드 디자인 실무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했으며, ‘SRT 크루, 아리와 배추와 함께하는 일상공감’ 시리즈를 특별 기획해 수서역에서 선보인다.

마음은 여리지만 누구보다 친절한 신입 승무원 ‘아리’와 작지만 강한 에이스 승무원 ‘배추’가 동료로 일하는 이야기를 설정해 보는 이들이 공감할 만한 일상의 모습과 감정들을 1컷 만화 형태로 제작했다.

 ‘SRT 크루, 아리와 배추와 함께하는 일상공감’ 시리즈는 SRT 수서역과 지하철역을 연결하는 지하 환승통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청년들과 협업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 ‘아리’와 ‘배추’가 국민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공감을 선사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일경험을 지원하고 사업 참여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에스알은 취업 준비 청년들이 창작한 SRT 캐릭터 ‘아리’와 ‘배추’를 7일 수서역에서 첫 공개했다. SRT 승무원으로 일하는 이야기를 설정하여 보는 이들이 공감할 만한 일상의 모습과 감정들을 1컷 만화 형태로 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