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휘경 뉴타운 최대 수혜지 ‘이문 월드메르디앙 힐트리움 더테라스’ 분양홍보관 열기 지속
이문·휘경 뉴타운 최대 수혜지 ‘이문 월드메르디앙 힐트리움 더테라스’ 분양홍보관 열기 지속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4.02.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약 마감 후에도 주말 지속적으로 방문객 끊이지 않으며 ‘북적’
서울시 희소성 높은 루프탑 테라스 상품 직접 관람 가능해 ‘호평’

‘이문 월드메르디앙 힐트리움 더테라스’ 내부 투시도.
‘이문 월드메르디앙 힐트리움 더테라스’ 내부.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지난 1월 22일 월요일 청약 접수를 진행한 ‘이문 월드메르디앙 힐트리움 더테라스’가 전 타입 청약 마감 된 후에도 분양홍보관에 인파가 몰리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문·휘경동 뉴타운의 최대 수혜지로 꼽히고 있는 ‘이문 월드메르디앙 힐트리움 더테라스’는 교통 환경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상업·교육 등도 잘 갖춰진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문·휘경·뉴타운 사업은 이문동과 휘경동 일대 주택가 80만㎡를 재개발하는 프로젝트로, 청량리 뉴타운, 전농·답십리 뉴타운과 함께 동대문구 대표 재개발 사업지로 알려져 있다.

사업지는 1호선 외대앞역을 중심으로 회기역 인근 위치해 있다. 외대앞 역을 기준으로 서쪽에는 이문3구역, 이문1구역 등이 있고 동쪽에는 이문4구역, 휘경2구역, 휘경3구역, 휘경1구역 등이 자리하고 있다. 추진 속도가 빠른 휘경1구역, 휘경2구역 등은 이미 분양이 완료된 상태다.

앞ㅇ로 총 1만4,000여 가구 규모의 메머드급 브랜드 아파트촌이 조성되며 수요가 더욱 급증하고 있다. ‘이문 월드메르디앙 힐트리움 더테라스’는 사업 중심지에 자리한 단지로 높은 가치를 지녔다는 평이다.

‘이문 월드메르디앙 힐트리움 더테라스’는 최상층 세대 개별 복층 루프탑 테라스을 설계해 휴식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여유로운 일상을 누릴 수 있으며, 취미, 휴식, 운동 등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또 다목적 세미나실, 탁구장, 바둑실, 세대별 창고, 국공립어린이집, 기타 근린시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까지 확보할 예정이다.

특히 단지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외대앞역과 회기역이 가까운 더블 역세권 입지를 확보하며 메리트를 더한다. 오는 2028년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완료되면 강남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인근 청량리역 KTX 이용도 수월하며 향후 수도권광역고속철도(GTX) B노선은 여의도, ·C노선은 삼성동으로 직행이 지금보다 뛰어난 교통 환경을 확보할 수 있다. 자가 차량을 타고 이문로, 망우로,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 등을 이용하면 종로, 강남 도심 진입이 수월하다.

단지는 경희대, 외대 등 더블 대학 상권을 갖춘 유일무이한 단지로 백화점, 대형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청량리 상권과 미아 상권, 상봉 상권, 먹골 상권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입지가 장점이다. 도보권 내에 이문초, 청량초, 경희중, 경희여중, 청량중, 경희고 등이 위치해 통학이 편리하다.

무엇보다 단지가 위치한 이문동 일대가 대규모 아파트 밀집 지역으로 탈바꿈, 뛰어난 생활 인프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문 월드메르디앙 힐트리움 더테라스’ 분양 관계자는 “주변 일대의 청약 건수를 보면 이문동에 미분양이 없을 정도로 이문동이 서울 청약시장에서 1~2위 자리를 놓고 다투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만큼 끝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문 월드메르디앙 힐트리움 더테라스’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문 월드메르디앙 힐트리움 더테라스’ 가 테라스 도입 등 특화 설계를 자랑하고 있다.
‘이문 월드메르디앙 힐트리움 더테라스’ 가 테라스 도입 등 특화 설계를 자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