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지 프리미엄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 임차인 모집
대단지 프리미엄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 임차인 모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2.0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 전경사진. 자료제공: 호반산업

대단지 아파트는 주택시장에서 지역 시세를 리딩하는 아파트이자 스테디셀러로 꼽힌다. 대단지 아파트는 규모에 걸맞게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져 있고, 관리비 절감 등의 장점도 있기 때문이다.

일반 아파트뿐 아니라 임대아파트도 대단지일 경우에 주거비 부담을 한층 더 줄일 수 있다. 임대아파트는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취득세·재산세 등의 세금부담이 없고 임대료 상승률도 5%이하로 제한돼 일반 아파트 대비 주거비가 낮은 편이다.

이러한 가운데, 경북 구미에서는 총 2,092가구의 매머드급 대단지 아파트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가 임차인을 모집 중이다.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는 지하 1층, 지상 12~25층, 18개동 총 2,092가구의 대단지다.

전 가구 전용 59㎡로만 지어지고, 타입별 가구 수는 ▲59㎡A 1,922가구 ▲59㎡B 170가구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키즈클럽, 작은도서관, 실내골프장, GX룸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돼 있다. 키즈클럽에는 카페테리아, 볼풀장 등이 운영돼 아이와 부모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는 국내 조경 실적 1위의 조경팀과 협업해 힐링 산책로, 꽃 정원, 수(水) 공간 등을 마련했다.

단지에는 에버랜드 ‘LOST VALLEY’가 연상되는 모험 놀이터, 동화 속 장면이 떠오르는 감성자극 놀이터, 에버랜드 'Panda World'의 대나무 숲 놀이터 등 테마가 있는 다양한 놀이공간을 조성했다.

인근에는 우항공원, 해마루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유치원이 있으며, 인근 원당초등학교, 원당중학교(2026년 개교예정)가 있어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 옥계지구 내 각종 학원가 인프라 이용도 수월하다.

이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를 이룬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전 가구 4BAY 설계를 적용하고, 주부의 가사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다. 냉장고장,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타입별 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