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교통 요지 서대문에 신축 아파트 '반석블레스 포레' 분양
사통팔달 교통 요지 서대문에 신축 아파트 '반석블레스 포레'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2.0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시공 후분양 단지… 교육·교통·의료 인프라 완비
반석블레스 포레 조감도.
반석블레스 포레 조감도.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이자, 행정·문화 중심지인 서울 서대문에 신축 아파트가 들어선다. 반석종합건설이 천연동 소재 광하빌라를 재건축해 전용 84.97㎡ 지하 1층~지상 9층, 29세대 규모의 '반석블레스 포레'를 짓는다.

시행은 광하빌라재건축추진위원회가 맡으며, 선시공 후분양으로 바로 입주 가능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단지 앞 버스 노선이 다양하고 5호선 서대문역이 도보 10분 거리, 세종문화회관, 교보문고가 있는 광화문역은 한정거장 위치다. 정부종합청사와 경복궁과 만나고 청와대와 연결되는 경복궁역도 지척이다.

교육 여건이 프리미엄급이다. 금화초교, 동명여중, 인창중-고교가 도보 통학권이며 감리교신학대학교, 추계예술대학교도 걸어서 다닐 수 있다. 이화외고, 이화여고 등 특목·자사고도 인근이다.

의료 인프라도 탄탄하다. 강북삼성병원이 서대문역에 붙어 있고, 연세세브란스병원도 자동차로 10여분이면 도착이 가능하다.

먹거리 풍성한 전통시장 영천시장이 지척이며, 2킬로미터 거리 서울역에 소재한 롯데마트를 이용할 수도 있다.

자연 및 문화 환경은 자랑거리다. 단지 옆에 안산 둘레길은 산책이나 운동하기에 좋고, 돌담길 정취 외에도 국립현대미술관을 비롯해 예술 체험을 만끽할 수 있는 덕수궁이 인근이다.

거기다 맞은편의 경희궁은 서울시 돈의문박물관마을, 정동사거리와 함께 약 1만평의 도심공원을 조성할 계획이 있으며, 세종문화회관, 경복궁으로 이어지는 광화문도 생활권이다.

'반석블레스 포레' 샘플하우스는 서대문구 천연동 일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