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비전OS’ 지원 정식 버전 출시
유니티, ‘비전OS’ 지원 정식 버전 출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2.0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 비전 프로용 앱·게임 제작 지원
 ‘비전OS’ 지원 정식 버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유니티(NYSE: U)가 ‘비전OS(visionOS)’ 지원 정식 버전을 출시한다. 

개발자들은 애플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를 위한 독창적인 공간 경험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유니티의 비전OS 지원에는 개발자가 유니티의 폴리스페이셜(PolySpatial) 기술을 사용해 디지털 콘텐츠와 실제 세계를 매끄럽게 혼합하는 몰입형 경험을 제작할 수 있도록 템플릿, 샘플 및 기타 리소스가 포함돼 있다.

앞서 유니티는 작년 애플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업계의 크리에이터가 애플 비전 프로를 위한 혁신적 공간 컴퓨팅 경험을 가장 먼저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전OS 베타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데메오(Demeo), 라켓 클럽(Racket Club), 블라스톤(Blaston) 등 세계적 수준의 공간 경험 카탈로그를 플레이어에게 제공하는 프리미어 게임 스튜디오인 레졸루션 게임즈(Resolution Games)는 비전OS 공유 공간에 대한 유니티의 지원을 받아 올해 애플 비전 프로에서 처음 출시할 미공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다.

유니티의 비전OS 공식 지원으로 개발 중인 다른 사례들도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모빌리티 제조 업체인 아우디 AG(Audi AG)는 애플 비전 프로에서 버추얼 이그지빗 XR(Virtual Exhibit XR)을 통해 몰입감 넘치는 혁신적인 디지털 차량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고 있다.

타임지가 2022년 최고의 발명품 중 하나로 선정한 VR 명상 앱 트립(TRIPP)도 그중 하나다. 호평을 받은 게임 ‘왓 더(What The)…?’ 시리즈를 제작한 코미디 스튜디오인 트라이밴드(Triband)도 유니티 비전 OS 지원과 폴리스페이셜을 사용해 애플 비전 프로에 ‘왓 더 골프’를 선보이고자 한다.

유니티의 비전OS지원은 모든 유니티 프로(Unity Pro),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인더스트리(Industry) 구독자를 위한 ‘유니티 2022 LTS’ 버전에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