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65세대 대단지 고정수요 갖춘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단지 내 상업시설 공급
1,265세대 대단지 고정수요 갖춘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단지 내 상업시설 공급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4.02.0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천265세대 고정수요 확보... 인근 아파트 4,000여세대 배후수요까지
인근 9,000여 세대 재건축 리모델링 사업 등 예정… 미래가치↑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투시도.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단지 내 상가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상가투자에 첫 번째로 고려되는 부분은 안정적인 수요다. 특히 아파트 단지 내 위치한 상업시설은 주변 상업시설이 많지 않아 희소성까지 높다면 ‘완판’ 가능성이 높은 상품으로 꼽힌다.

이처럼 풍부한 수요와 희소성이 상가 분양의 완판 조건으로 꼽히는 가운데, 송파구 문정동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단지 내 상가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총 2개동 19호실이 일반에 공급된다.

이 상가는 대단지 고정수요뿐 아니라 인근 아파트 배후수요 역시 풍부해 주목을 받고 있다. 상업시설이 위치한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의 1,265세대가 고정수요로 확보돼 있으며, 인근 아파트 4개 단지의 4,000여세대가 배후수요로 작용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1동의 1층 상가는 대로변에 있어 외부고객 유입에 유리하며, 2동의 지하1층 시설은 송파 둘레길과 인접한 단지 내 커뮤니티 건물에 위치해 유동인구 및 입주민 수요를 끌기 좋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는 점도 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단지 인근에 다수의 학교 및 문정근린공원과 송파 둘레길이 있어 방문객이나 시설 이용객들을 잠재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고, 병원, 공원, 쇼핑몰 등 송파의 우수한 인프라와 상권에서 나오는 수요층도 흡수할 수 있다.

향후 단지 인근에 가락현대1차아파트 재건축, 가락프라자 재건축, 올림픽훼밀리타운 재건축, 문정시영아파트 리모델링, 문정건영아파트 리모델링 등 약 9,000여 세대의 재건축과 리모델링 사업 등이 예정돼 있어 신주거타운이 형성되면 미래가치는 더 높아질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1,000세대가 넘는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는데 반해, 상업시설은 단 19호실에 불과해 높은 희소성과 투자가치를 지닌다”며 “필수 업종이 입주하기에도 부족한 공급 물량인데다 해당 지역 반경 1km 이내 유일한 신축 브랜드 상가여서 수요자와 투자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