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한진엔지니어링, 자동차사고 유자녀 자립 지원 맞손
교통안전공단·한진엔지니어링, 자동차사고 유자녀 자립 지원 맞손
  • 신용승 기자
  • 승인 2024.01.3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엔지니어링 후원금 1천만원 전달
31일 ㈜한진엔지니어링 이대열 대표(오른쪽)가 한국교통안전공단 황현주 교통복지처장에게 ‘자동차 사고 유자녀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국토일보 신용승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31일 한진엔지니어링(대표 이대열)으로부터 ‘자동차 사고 유자녀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후원금은 공단에서 자동차 사고 유자녀의 자립을 위한 자산형성 기금으로 적립되고, 자동차 사고 피해자 지원을 위해 설립된 (사)희망VORA에 전달된다.

자동차사고 유자녀 자산형성 지원사업은 유자녀가 일정 금액을 저축할 경우, 정부매칭금과 민간후원금을 유자녀의 저축액 대비 최대 2배까지 지원해 성년 이후에 자립이 가능하도록 자산 형성을 돕는 제도로, 2022년부터 추진됐다.

공단은 한진엔지니어링의 후원으로 자동차사고 유자녀 약 140명이 학자금과 주거 마련, 취업교육 등 미래 자립 기반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공단은 자동차 사고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에 놓인 유자녀들의 학습지도와 문화 활동, 진로탐색 등을 지원하는 멘토링 서비스, 주거 환경 개선, 심리안정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자동차 사고와 경제적 빈곤이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는 유자녀를 위해 따뜻한 나눔의 뜻을 모아주신 한진엔지니어링 임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자동차 사고 피해가정 유자녀의 건전한 성장을 돕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