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베드,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
슬로우베드,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1.3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압 측정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슬로우베드 스타필드 수원점.
슬로우베드 스타필드 수원점.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퍼시스그룹 일룸의 침대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슬로우베드(SLOU BED)가 26일 스타필드 수원 6층에 차별화된 매트리스 체험 매장을 오픈했다.

신규 매장에서는 최고급 스테인리스 스프링 매트리스부터 모션베드까지 슬로우베드 매트리스와 침대 프레임 전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체압 측정 서비스를 통해 몸에 딱 맞는 매트리스를 추천해준다.

체압 측정 서비스는 고객의 체압 데이터와 수면 습관 등을 바탕으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매트리스를 추천하는 서비스로 2022년 슬로우베드 플래그십스토어 논현에서 시작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받아 지난해 11월 스타필드 고양점에도 확장, 도입했다. 서비스 도입 3개월만에 고양점 전체 상담 건의 32%가 체압 상담 고객일 정도로 인기가 높다.

체압 측정 서비스는 상담 고객의 약 60%가 부부 고객으로 혼수 매트리스를 찾는 신혼부부들에게 인기다. 매트리스는 한 번 구입하면 장기간 사용하는 제품으로 혼수 리스트 중 가장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지만, 수면 습관과 체형이 다른 두 사람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을 찾기는 쉽지 않다. 이때 체압 측정 서비스를 받게 되면 각자에게 맞는 매트리스 타입을 확인할 수 있어 선택에 도움을 준다.

예전에는 신혼 부부들이 두 사람 모두에게 적합한 중간 타입의 매트리스로 맞췄다면 최근에는 싱글 사이즈 두 개를 구매해 각자에게 맞는 수면 환경을 조성하는 추세가 늘어나고 있어 더욱 효과적이다.

슬로우베드 체압 측정 서비스 결과 수면 습관, 체형, 취향이 달라 정반대 타입의 매트리스를 추천 받는 경우도 많은데, 상담 후 싱글 사이즈 두 개를 구입한 비율은 약 17%에 달한다.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체압 측정 서비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제품은 미디엄 하드 타입의 ‘트와일라잇 시리즈 선라이즈 매트리스’다.

선라이즈 매트리스는 마이크로 포켓스프링 각각이 독립적으로 반응해 수면 패턴이 다른 파트너와 동반 수면하더라도 서로를 방해하지 않고 편안한 수면이 가능하다. 최고급 302H 스테인리스 스프링이 사용돼 견고한 내구성과 청결함을 더했다.

슬로우베드 관계자는 “플래그십스토어 논현과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인기를 끌었던 체압 측정 서비스를 통해 보다 심층적인 상담과 개인화된 매트리스 추천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슬로우베드는 계속해서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더 많은 고객들의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슬로우베드는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을 기념해 2월 29일까지 ‘4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슬로우베드의 인기 제품 중 하나인 어드밴스드 매트리스를 40% 할인된 금액으로 선착순 판매하며, 매트리스 시리즈별 특정 사이즈, 구매 개수에 따라 추가 4% 할인도 적용한다. 베개 3개 구매 시 1개를 무료로 제공하는 ‘3+1(Buy 3, Get 1 Free)' 이벤트도 진행되며, 프로모션 기간 내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발뮤다 토스터기, 일리 커피머신 등 총 300만원 상당의 경품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