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주만의 걷기 브랜드, 제주 ‘탐나는 걷기’ 로고 찾기 공모전
서귀포시 제주만의 걷기 브랜드, 제주 ‘탐나는 걷기’ 로고 찾기 공모전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1.2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가 제주만의 걷기 브랜드 ‘제주 탐나는 걷기' 로고 찾기 공모전을 시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에게 ‘걷기 좋은 도시, 걷고 싶은 도시’를 상징하는 서귀포시만의 정체성과 독창성을 담은 걷기 브랜드 이미지를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서귀포시만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걷고 싶은 도시를 상징하는 이미지를 표현하는 로고를 선발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1월 22일부터 2월 15일까지며, ▲1등(1명/팀) 200만원 ▲2등(1명/팀) 100만원 ▲3등(1명/팀) 50만원의 수상이 주어진다.

한편, ‘탐나’라는 브랜드는 제주도의 옛 명칭이자 ‘탐나다’의 중의적 표현으로 제주 서귀포 시민들의 걷기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주, 특히 서귀포시만의 특색 있는 자연경관(오름, 바다, 성산일출봉, 곶자왈, 돌담길 등)과 랜드마크(새연교, 해녀, 돌하르방, 감귤, 조랑말 등)의 이미지와 ‘탐나는 걷기’ 텍스트를 조합한 컨셉의 로고를 제출하면 된다.

리플릿, 포스터 등 각종 홍보인쇄물에 적용 가능한 심볼 로고는 필수 제출이며, 해당 심볼로고를 귀엽게 변용해 배지, 열쇠고리 등의 기념품에 적용 가능한 캐릭터 이미지 로고를 추가로 제출하면 된다. 캐릭터 이미지 로고 제출은 선택사항이다.

한편 제주 탐나는 걷기 로고 찾기 공모전은 NO.1 디자인 공모전 플랫폼 라우드소싱에서 2월 15일까지 응모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