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와이, 휴먼씨앤디와 국내외 모듈러 프로젝트 MOU 체결
에스와이, 휴먼씨앤디와 국내외 모듈러 프로젝트 MOU 체결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1.1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에스와이 전평열 대표이사, 휴먼씨앤디 박은종 대표이사.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에스와이 주식회사(대표이사 전평열, 홍성부)가 주식회사 휴먼씨앤디(대표이사 박은종)와 18일 국내외 모듈러 프로젝트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에스와이의 샌드위치패널, 강판 및 금속패널, 단열재, DECK류, 태양광 등의 제품을 활용한 모듈러 기술과 휴먼씨앤디의 모듈러 제작 및 설계 능력을 결합해 국내외 모듈러 건축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넓히고자 하는 것이다.

에스와이 관계자는 “모듈러 건축은 미래 건축의 트렌드로 빠르고 효율적인 건설이 가능하다”며 “휴먼씨앤디와의 협력을 통해 모듈러 건축의 경쟁력을 높이고,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건축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휴먼씨앤디 관계자는 “에스와이는 샌드위치패널, 태양광, 모듈러 주택 등 다양한 건축자재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이라며 “휴먼씨앤디의 설계기술과 에스와이가 만난다면 큰 시너지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스와이는 2023년 3분기 누적 연결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2.7% 증가한 4,060억 원, 영업이익은 84% 증가한 188억원을 기록했다. 건축법 개정에 따른 내화제품인 글라스울패널의 수요가 증가하고 자회사인 에스와이스틸텍의 데크플레이트 부문에서도 원가를 크게 개선한 결과다.